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 감성 가득한 제주도의 핫플레이스 추천

-완벽한 사진을 남기고 싶은 당신을 위한 추천 장소

제주도 해변 / 사진=직접촬영

제주도는 아름다운 자연과 독특한 문화로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제주도에 위치한 핫플레이스들은 특별한 풍경을 자아내며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 최적의 장소라할 수 있죠.

푸른 바다와 모래사장, 그리고 감성 넘치는 제주도만의 매력적인 핫플레이스들이 무궁무진합니다. 제주도의 시원한 배경과 함께 다양한 매력이 펼쳐진 핫플레이스를 소개합니다.

제주 여행 TIP
https://www.jejuolle.org/trail# 을 통해 제주도의 아름다운 올레길 코스 및 주변 맛집, 축제 등을 알아가실 수 있어요. 제주 패스를 통해 렌트카도 할인 받을 수 있으니 확인하고 제주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휴애리 유럽 수국축제
2024.07.19(금)-09.15(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1.인카페 온더비치

유럽 풍경을 머금은 카페 / 사진=직접촬영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943
▶TEL : 0507-1411-1638
▶운영시간 : 매일 10:00 - 19:00
▶추천메뉴 : 한라봉에이드
주차O

제주도 구좌읍에 위치한 ‘인카페 온더비치’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로맨틱한 순간을 만들어줄 완벽한 제주도의 핫플레이스 카페입니다. 인카페 온더비치는 제주도의 푸른 바다와 모래사장, 그리고 독특한 내부 인테리어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풍기는 곳인데요.

특히, 음료 한잔으로 야외 테라스에 앉아 제주도의 이국적인 풍경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죠. 마치 동남아시아로 여행을 떠난 듯한 조형물들과 해변의 조화가 너무나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단순한 카페 이상의 경험을 선사하며, 제주도의 낭만과 함께 커피 한 잔 하기 좋은 인카페 온더비치에서 고즈넉한 시간을 보내세요. 분명 제주도의 좋은 추억으로 남게 될 겁니다.

2.이호테우 해변

이오테우 해수욕장 / 사진=직접촬영
제주도 제주시 도리로 2
▶TEL : (+82) 064-728-3993
▶운영시간 : 10:00-19:00 (7.15-8.31까지 해수욕장 운영)
주차O 반려견 입수X

낮과 밤이 모두 아름다워 놓칠 수 없는 제주 해변. 그중에서도 많은 여행객에게 사랑받는 해변인 이호테우 해변은 조랑말 등대로 제주도에서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잘 알려진 곳인데요.

붉은 조랑말과 흰색의 조랑말은 극명하게 대조되는 색감이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하죠. 또한 해변 길목에는 아카시아 숲이 우거져 있어 푸른 녹내음을 느끼면서 산책하기 좋은 장소이며, 모래사장 뒤에는 소나무 숲도 형성되어 있어요.

숲에서는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도 마련되어 있어, 뜨거운 여름이 되면 텐트와 맛있는 바비큐 재료를 챙겨 휴가를 즐기기 좋은 장소라 할 수 있죠. 고즈넉한 풍경과 함께할 수 있는 제주도의 핫플레이스, 이호테우 해변에서 시원한 물놀이 하고 가세요.

3.정방폭포

장방폭포 / 사진=visit제주
제주도 서귀포시 칠십리로 214번길 37
▶TEL : 064-733-1530
▶운영시간 : 09:00~17:20(일출, 일몰시간에 따라 변동)
▶입장료 : 성인-2,000원 어린이-1,000원
▶홈페이지 : http://www.visitjeju.net/
주차O 휠체어진입X

정방폭포는 천제연폭포, 천지연폭포와 더불어 제주도 3대 폭포라고 불리는 곳인데요. 높이 23m, 너비 8m에 깊이 5m에 달하며 국내에선 유일한 뭍에서 바다로 직접 떨어지는 폭포로 희귀성이 짙은 제주도의 핫플레이스라 할 수 있죠.

또한, 멀리서도 정방 폭포의 시원한 물보라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고, 양쪽으로는 주상절리가 잘 발달한 수직 암벽도 볼 수 있어요. 한라산에서 내려와 서귀포 시내를 관통하여 바다 앞으로 떨어지는 정방폭포의 자연스러운 모습은 국가 명승 제43호 이름에 걸맞은 장소입니다.

웅장한 절벽 밑으로 떨어지는 정방폭포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 하나 찍어가세요.

4.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

사진=visit제주
제주도 제주시 도두일동 1734
▶홈페이지 : https://www.visitjeju.net/kr

탁 트인 제주 하늘과 그 아래로 끝없이 펼쳐진 수평선을 마주할 수 있는 용담이호해안도로. 제주공항과 근접해 있어 여행 전후로 드라이브를 즐기기도 좋은 곳이며, 쭉 길을 따라가다 보면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를 만날 수 있는데요.

제주도 올레길 17코스로 무조건 방문하게 되는 도로중 하나이며 빨주노초파남보 무지개색으로 칠해진 방호벽이 인상적인 제주도의 핫플레이스라 할 수 있죠. 자동차와 버스로 모두 방문이 가능하고, 약 15분에서 20분 사이로 제주바다를 바라보며 산책하고 사진을 찍기 제격인 장소로 적합합니다.

또한 근처에는 도두봉과 해안도로 아래 썰물의 차를 이용해 고기를 잡았던 제주 전통 도두동 ‘요메기원 원담’도 둘러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메기원 원담 - 원담이란 제주 해안의 자연 지형과 조수간만의 차이를 이용하여 고기를 잡을 수 있도록 돌을 쌓아 밀물 때 원담안에 들어온 고기를 썰물 때 빠져나가지 못해 남겨지면 잡을 수 있도록 하는 돌그물 방식.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