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유일, 대한민국 빛, 역대 최강 GOAT 손흥민, 명확한 증거 등장...'799경기 299골' 현역 최다 득점 TOP 3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은 2010~2020년대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다.
축구 콘텐츠 매체 SCORE90는 19일(한국시각) 현역 선수 중에 가장 많은 득점을 터트린 선수 1위부터 30위까지를 조사해 발표했다.
놀랍게도 현역 최다 득점자 30위에 손흥민의 이름이 포함됐다.
국가대표로서 6골을 더 넣으면 차범근을 넘어서 대한민국 역사상 최다 득점자 자리에 오를 수 있는 손흥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손흥민은 2010~2020년대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다.
축구 콘텐츠 매체 SCORE90는 19일(한국시각) 현역 선수 중에 가장 많은 득점을 터트린 선수 1위부터 30위까지를 조사해 발표했다. 축구 통계 매체 트랜스퍼 마크트의 기록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놀랍게도 현역 최다 득점자 30위에 손흥민의 이름이 포함됐다. 손흥민은 딱 30위였다. 손흥민은 함부르크에서 데뷔해 바이엘 레버쿠젠과 토트넘을 거쳐 현재 LAFC까지 그리고 국가대표팀을 통해 무려 799경기를 소화했다. 799경기 동안 터트린 손흥민의 득점은 무려 299골이다. 경기당 0.37골을 넣는 수준이다.

손흥민과 함께 랭킹에 오른 선수들의 면면을 보면 손흥민의 위상이 얼마나 높은지도 볼 수 있다. 1위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2위는 리오넬 메시, 3위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4위는 루이스 수아레즈 그리고 5위가 카림 벤제마다. 모두 발롱도르급 선수들이다.
순위권에서 세계적인 선수들만 파악해보면 해리 케인, 에딘손 카바니, 네이마르, 에딘 제코, 로멜로 루카쿠, 킬리안 음바페, 모하메드 살라, 라다멜 팔카오, 올리비에 지루, 토마스 뮐러, 앙투완 그리즈만, 엘링 홀란 등이 있다.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유일한 아시아 선수가 바로 손흥민이다.

손흥민의 299골 기록을 돌아보면 프리미어리그에서만 127골을 터트렸다. 리그 역대 최다 득점자 17위에 올라있는 손흥민이다. 아시아 출신 역대 최다골로 당분간 이 기록을 넘을 수 있는 선수는 보이지도 않는다. 토트넘 역대 최다 득점자 4위에도 자리하고 있다.

미국으로 이적한 뒤에 손흥민의 득점력이 다시 불타오르고 있기 때문에 LAFC와 계약한 모든 시즌을 다 뛴다면 손흥민은 아마 350골 고지까지는 충분히 도달하고 은퇴할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이 가는 모든 길은 그대로 역사가 될 것이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방암 이름 달고 술파티라니…" 권민아, 유방암 자선행사 작심 비판
- “엄정화, 정재형과 뜬금 결혼발표” 염원에도 열애설 안 터져..“베프 재…
- "차 뒷좌석에서 뭐했어" 사생활 들킨 아이돌 커플, 렌트카 사장에게 협박…
- '성매매 벌금형' 지나, 활동중단 9년째인데 여유롭게 세계여행[SCin스…
- 25세 걸그룹 A씨, 보이그룹 멤버와 '차 안 스킨십' 블랙박스 유출…협…
- 루머 시달린 이미숙, 결국 오열 "그 얘기만 하면 울컥, 가족 덕에 버텼다"(숙스러운)
- 김범룡, 극성팬이 몰래 혼인신고..“아내가 두 번째 배우자”
- "모르는女 머리채 잡아 배상" 오윤아, 자폐子 양육 고충 토로
- 김주하, 前남편 폭행하더니 '정수리 키스'..."온 몸에 소름"
- 양치승, 5억 사기→유명 가수에 뒤통수...결국 헬스장 폐업 "모든 걸 잃었다" ('말자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