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2기 행정부, SEC 위원장 직무대행에 마크 우예다 임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직무대행에 마크 우예다 SEC 위원을 20일(현지시간) 임명했다.
마크 우예다의 직무대행 임명은 개리 겐슬러 前 SEC 위원장이 20일 사임함에 따라 SEC 위원장이 공석인 상황에서 위원회 공백을 최소화하고 규제 기관의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행정적 조치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직무대행에 마크 우예다 SEC 위원을 20일(현지시간) 임명했다.
마크 우예다의 직무대행 임명은 개리 겐슬러 前 SEC 위원장이 20일 사임함에 따라 SEC 위원장이 공석인 상황에서 위원회 공백을 최소화하고 규제 기관의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행정적 조치로 풀이된다.
지난 2022년 SEC 위원으로 임명된 마크 우예다 SEC 위원장 직무대행은 가상자산 규제에서 일괄적이고 강경한 태도를 지양하고 산업 특성을 반영한 규제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견지해왔다.

또한 가상자산 프로젝트와 전통 금융 규제를 동일하게 적용하려는 움직임이 혁신을 저해할 수 있다고 경고하며 시장 친화적인 규제 접근을 강조한 바 있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SEC 차기 위원장으로 폴 앳킨스를 임명한 상태다.
폴 앳킨스는 과거 SEC 위원 시절부터 가상자산 산업에 긍정적인 입장을 보여온 인물로 트럼프 행정부의 친 가상자산 정책을 본격적으로 이끌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퇴임 앞둔 개리 겐슬러 SEC 위원장...가상자산 ETF 신청 급증
- 美 SEC, 리플 상대로 항소 준비서면 제출
- SEC, 리플 항소 기한 연장할까...가상자산 업계 시선 집중
- 케이웨이브미디어, 美 SEC 스팩합병 상장 최종 승인
- 현대차그룹 40대 최연소 사장 탄생…머스크가 인정한 '기술 인재'
- 로저스 쿠팡 대표 이미 출국...경찰, 입국시 통보 요청
- "더 싸게 사고, 더 많이 돌려 받자"…나한테 딱 맞는 이커머스 멤버십 뭐?
- 오픈소스 활용한 딥시크, 어떻게 독자모델 인정받았나
- 르노코리아, 팰리세이드급 '필랑트' 공개…준대형 시장 새바람
- 데스크톱 PC용 그래픽카드, 올해는 정체 국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