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배곧해솔초등학교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실시

▲ 배곧해솔초등학교에서 진행한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장면. /사진제공=시흥 배곧해솔초등학교

시흥 배곧해솔초등학교는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학생들의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을 위한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이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미디어에 대한 바른 사용 지침에 대한 필요성을 인지, 유튜브 알고리즘 활용방법, AI를 활용한 이미지 제작 방법 등에 체험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학생은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을 위해 지켜야 할 점, 캔바의 AI 기능을 활용한 이미지 제작, 재미있고 흥미롭게만 활용했던 디지털 기기를 비판적 태도를 가지고 활용해야 한다는 점을 깨닫는 기회. 평소에 생각해보지 못한 내용을 생각하게 함으로써 신선한 지적 자극을 받았다”고 했다.

또 다른 학생은 “어떤 것이 개인 정보이고, 어떤 것을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면 안 되는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교사는 “유튜브 알고리즘과 같이 학생 실생활에서 많이 활용하는 내용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된 점, 이로 인해 학생 흥미가 높았다”고 했다.

/김영래 기자yrk@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