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 가득한 명소에서 펼쳐지는 트레킹 페스티벌… 10월 필수 여행 코스

제16회 하이원 하늘숲길 트레킹 Festival
출처 : 하이원리조트 인스타그램

가을은 산을 오르기에 가장 좋은 계절이다. 10월 말부터 11월 초에 물드는 단풍이 산세와 어우러져 자연 그 자체로 화려한 풍경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단풍철인 10월부터 전국 곳곳의 산에 등산객들이 늘어나는데, 이에 맞춰 단풍 축제나 트레킹 행사를 여는 경우도 많다.

전문 장비를 갖추지 않고 가벼운 의미에서 산길을 걸을 수 있는 트레킹은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이라 가을 무렵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출처 : 하이원리조트 인스타그램

이 무렵에는 지자체 행사 뿐만 아니라 민간 수목원이나 관광지도 함께 대대적인 행사를 개최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흐름 속에 개최되는 행사로는 제 16회 하이원 하늘숲길 트레킹도 빼놓을 수 없다.

제 16회 하이원 하늘숲길 트레킹은 10월 19일 오전 9시 30분에서 10시까지 하이원 리조트 마운틴콘도 잔디광장에서 진행되며, 공식 행사는 8시 30분부터 시작된다.

참가부문은 10.6km에 달하는 하늘길 코스와 운탄고도 케이블카를 타고 7km를 걷는 가족 코스, 그리고 약 9.5km를 뛰는 트레일 런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집인원은 5000명이며, 트레킹 인원으로는 4500명, 트레일런 인원으로는 500명을 모집한다.

출처 : 하이원리조트 인스타그램

접수 기간은 10월 15일 화요일까지다. 접수 방법은 제 16회 하이원 하늘숲길 트레킹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사전 접수 가능하다.

참가 비용은 성인과 학생, 아동 모두 15000원이며, 7세 미만의 미취학 아동의 경우에는 무료 참가가 가능하다. 성인만 참가할 수 있는 트레일 런의 참가비는 5만원이다.

참가자 혜택으로는 아모레퍼시픽 바디워시 세트, 스파톤 철분제가 있으며, 운탄고도 케이블카 무료 이용권, 하이원 리조트 콘도&호텔 최대 75% 할인 예약권, 하이원 워터월드 50% 할인권과 간식 등이 있다.

또한, 참가 기념품으로는 스파톤액상철분제, 아모레퍼시픽 바디워시 2종 세트가 있으며, 트레일런 신청자의 경우 오니지 힙섹까지 받을 수 있다.

출처 : 하이원리조트 인스타그램

또한, 코스 대부분이 비포장 트레킹 코스이므로 참가자들은 반드시 등산화 혹은 트레킹화를 착용해야하니 참가 시에는 이 점을 유의하도록 하자.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하이원 리조트에서 올해 대규모 트레킹 대회에 참가하고 싶다면, 이번 달 열리는 하이원 하늘숲길 트레킹을 참여해볼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