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 간판이었던 주기자가 시즌 5에서 하차하고 선택한 것

조회수 2024. 2. 7. 1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SNL 하차하고 ‘영화’에 도전하는 주현영

SNL 코리아

SNL의 간판 주현영

SNL 코리아

쿠팡플레이를 통해 리부트 된 SNL 코리아에서 주현영이 연기한 ‘주기자’는 말그대로 역대급 캐릭터였다. 등장하자마자 ‘현상’이라고 불릴 정도로 ‘주기자’ 캐릭터를 다양한 층위의 텍스트로 해석하는 흐름까지 있었다.

SNL 코리아

이외 ‘MZ 오피스’의 ‘젊은 꼰대’ 역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렇게 네 개의 시즌을 지내는 동안 주현영은 어느새 SNL을 대표하는 얼굴이 되었다.

시즌 5에서 하차를 결정한 주현영

주현영 인스타그램

그런데 더 이상 SNL에서 주기자를 볼 수 없게 되었다. 하차를 결정한 주현영은 ‘SNL이 아닌 다른 둥지에서 또 다른 종류의 성장’을 경험할 수 있었고 ‘내년 초부터 촬영에 들어가는 작품을 앞두고 더 많은 집중과 시간이 필요’하다며 제작진과 팬들에게 양해를 구했다.

‘배우’ 주현영이 선택한 작품

주현영 인스타그램

그렇게 SNL을 하차한 주현영이 ‘괴기열차’에 탑승한다. 2021년 개봉한 ‘괴기맨숀’의 후속작으로 조회수 바닥인 유튜버 다경이 공포 실화 소재를 찾기 위해 미스터리한 지하철역의 역장을 만나 여러 개의 괴이한 이야기를 마주한다는 내용이다. 주현영은 조회수에 목숨을 건 유튜버 다경을 연기한다.

괴기맨숀
감독
조바른
출연
성준, 김홍파, 김보라, 김재화, 현봉식, 백민현, 이창훈, 서인성, 박소진, 이동하, 이관목, 오대환, 박세현, 조셉, 신윤섭, 조수향, 이승원, 서현우, 박경복, 강유석, 이석형, 원현준, 김선미, 길지혁, 조바른, 홍재준, 김영민, 최재성, 권지용, 권지용, 조바른, 최택준, 김평기, 서지훈, 김도은, 윤미라, 이은주, 윤황직, 김세희, 박철용
평점
2.52

SNL 스타들의 고민

주현영 인스타그램

SNL 출신 배우들은 언제나 자신을 ‘개그맨’으로 규정하는 대중의 시선을 경계했다. 주현영은 이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등에서 증명했지만, ‘배우’로서의 고민이 끝이 난 것은 아닌듯한다.

주현영은 올해 개봉을 준비중인 로맨틱 코미디 ‘2시의 데이트’의 촬영도 마무리한 상태다.

‘배우’ 주현영의 행보를 응원한다.

보도자료  및 사업제휴 boiled-movie@kakao.com


Copyright © SWING X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