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한 달 살기 장단점과 꿀팁 한눈에!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 트렌드에 맞춰 여행 트렌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 ‘디지털 크리에이터’라는 신개념 직업부터 ‘워케이션’이 가능한 직업까지. 더 이상 회사 사무실에 국한되지 않고 세계를 누비며 일하고 여행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인기가 높은 <동남아 한 달 살기>는 저렴한 물가로 유럽이나 미국보다 낮은 비용으로 여행하며 살 수 있어 ‘한 달 살러들‘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동양의 파리’라고 불리는 호치민은 베트남의 경제문화 중심지로, 국내 여행객들에게 단기 여행지로도 유명한데요. <호치민 한 달 살기>를 계획하고 있다면, 베트남 호치민시에서의 생활의 장단점이 궁금할 것입니다.
호치민 생활의 장점
1) 저렴한 생활비 (아파트 임대료 포함)
2) 다양하고 맛있는 베트남 요리와 세계 최고의 커피와 맥주 문화
3) 편의 시설을 갖춘 대규모 국외 거주자 및 외국인 공동체
4) 비교적 안전한 도시
5) 다른 아시아 국가로 여행하기 쉽다.
호치민 생활의 단점
1) 제한된 대중교통 옵션과 위험한 교통
2) 배우기 어려운 베트남어 (언어 문제)
3) 대기 및 소음 공해
4) 일관되지 않고 예측할 수 없는 비자 환경
5) 평균치를 훌쩍 벗어난 습도 (날씨 문제)
1. 사이공은 ‘미식 오아시스’
채소와 신선한 재료의 풍부한 사용, 단백질과 최소한의 지방의 통합, 설탕과 기름의 적은 사용 덕분에, 베트남 요리가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것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특히 호치민시 요리는 ‘미식의 용광로’이기 때문에, 베트남 북부, 중부, 남부 요리 모두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사기 또는 외국인 프리미엄에 직면
걱정스럽고 증가하는 부의 격차가 있는 ‘개발도상국’으로, 사이공에 있는 동안 소수의 사기나 간접적이고 직접적인 세금과 보험료를 접할 수 있습니다.
사기와 프리미엄은 추가 비용을 위해 우유를 짜려는 무규제 또는 무면허 택시, 외국인을 위한 고가의 품목과 간식, 일반적으로 시장에서의 길거리 음식이나 의류 등 지역 시장이나 지역 공급 업체(가짜 청구서로 교환되는 곳), 도시 관광 투어에 대해 엄청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또는 인력거 사기, 비양심적으로 가격이 책정된 음료를 포함하는 바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확장됩니다. 그리고 가짜 경찰관을 행세한 사람도 있는 주의하세요.
3. 사기를 피하기 위한 몇 가지 팁
첫째, 호치민에서 택시를 탈 때, 항상 면허가 있는 비나선, 비나 택시 또는 마이 린 택시를 타세요. 각 택시의 로고를 숙지하고 미터기가 없거나 고장 났다고 말하려고 하면 차에서 내리세요.
모든 합법적인 운전자는 자동차에 면허증과 자동차 외부에 있는 택시 식별 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둘째, 택시를 탈 때, 몇 분 동안 Google 지도를 통해 가고 싶은 곳의 경로를 확인하세요. 또한 오프라인으로 Google 지도를 다운로드하세요.
셋째, 현금과 관련된 모든 거래의 경우, 항상 공급 업체 또는 운전자에게 어떤 청구서를 건네주고 있는지 정확히 알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네 번째, 가짜 경찰관의 경우, 왜 법을 어겼는지에 대한 변명을 만들고, 역으로 내려가는 대신 벌금을 내도록 요청하면, 신분증을 요청하거나 역으로 내려가자고 말하세요.
이때 ‘법의 공무원’이 아니라는 것이 매우 분명해질 것입니다. 택시 사기를 방어하기 위해, 호치민시에서 합법적인 택시를 찾아야 합니다.
4. 호치민의 고급 아파트 임대 비용
1군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있는 호치민에서 가장 작은 지구인 4군에 있는 노바랜드의 아이콘 56 아파트에 정착한 후기입니다.
Icon 56에서 3개월 동안 미화 900달러에 침실 1개짜리 아파트를 빌렸고, 침실 1개짜리 아파트에는 거대한 L자형 소파, 테이블, 넓은 주방, 세탁기/건조기 콤보, 에어컨 2개, 중형 욕실이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옷을 걸 수 있는 작은 발코니도 있습니다.
더 긴 임대를 약속했다면 더 낮은 임대 가격을 받을 수 있었을 것입니다. 호치민 아파트의 일반적인 범위는 침실 수, 임대 기간 및 가구가 비치되어 있는지에 따라 한 달에 미화 600달러에서 1,200달러 범위 내에 있습니다.
5. 저렴한 생활비
호치민은 동남아시아 전체에서 가장 저렴한 도시 중 하나로 정기적으로 인용되며, 월 평균 비용은 약 820달러(임대료 포함)정도 입니다.
또한, 외국인 보험 강국 '윌리엄 러셀'의 2022년 설문 조사에 따르면 사이공 생활비는 미국보다 거의 65% 낮고 영국보다 45% 낮습니다. 사이공에서 하루 평균 40달러 미만을 지출합니다.
여기에는 커피, 교통, 점심, 저녁 식사가 포함됩니다. 또한 호치민에는 8달러에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많은 친구들(서양과 현지인)이 있지만, 비싼 비용을 내고 훨씬 호화롭게 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