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는 무서운 이미지인데 미국에서 ‘어린이 선생님’이었다는 톱여가수

조회 242025. 4. 4.

강렬한 외모와 독보적인 카리스마로 무대를 장악하는 제시. 지금은 대세 스타로 자리 잡았지만, 그녀에게도 쉽지 않았던 시간이 있었습니다.

사진=제시 SNS

미국 출신, 본명은 '호현주'. 미국 뉴욕에서 태어난 제시는 2003년, 만 15세의 나이에 가수가 되기 위해 한국으로 왔습니다.

어린 나이에 혼자 한국행을 택한 그녀는 연습생 시절을 거쳐, 2005년 ‘제시카 H.O’라는 이름으로 데뷔합니다. 첫 싱글 Get Up은 그녀의 중저음 보이스와 소울풀한 매력을 알리는 시작이었죠.

사진=제시 SNS

18세엔 힙합 그룹 업타운의 객원 멤버로 활동하며 본격적으로 대중의 눈도장을 찍습니다.

이후 2007년 발표한 ‘더 리벌스(The Rebirth)’ 앨범 타이틀곡 인생은 즐거워는 성숙해진 보컬과 래핑으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사진=MBC 제공

낯선 문화와 언어, 그리고 위계질서까지. 제시는 한국 사회에 적응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었다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친구들과의 교류 속에서 점차 적응해갔고, 지금은 한국 생활도 완벽 적응!

한 방송에서는 이상민이 데뷔 전 제시의 실력을 보고 "내가 감당할 수 없을 것 같아 계약을 포기했다"고 밝히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죠.

사진=SBS 제공

특히 제시는 무명 시절, 학습지 교사로 생계 유지했는데요...

지금은 화려한 무대 위 제시지만, 한때는 수입이 거의 없어 미국에서 학습지 교사로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계를 이어가기도 했습니다. 아이들에게 산수를 가르치며 버틴 시간도 있었다고 하네요.

사진=엠넷 제공

제시는 이후 힙합 그룹 ‘럭키제이’ 멤버로 활동하며 꾸준히 실력을 쌓았고, 특유의 자신감 넘치는 스타일로 지금의 ‘제시’로 거듭났습니다.

사진=제시 SNS

이제는 모두가 사랑하는 ‘핫 아이콘’이 된 제시! 앞으로 그녀가 보여줄 새로운 모습이 더 기대됩니다.

Copyright©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