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우크라 드디어 극적 협상완료! 미국 즉시 F-16전투기 우크라이나 지원!

또 다시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의 향방이 크게 달라지는 전환점이 마련되었습니다.

현지시각 4월 30일 미국 내 여러 언론 매체들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미국과 우크라이나의 광물 협정이 전격 체결되었으며 여태껏 한 번도 공여되지 않았던 미국의 F-16ADF 전투기들이 우크라이나로 보내졌는데요.

현재의 트럼프 미 행정부가 앞으로 우크라이나에 좀 더 본격적인 군사지원을 시작한다는 신호탄으로 보입니다.

미 재무부는 이날 미국과 우크라이나 양국이 우크라이나 재건 투자기금 설립 협정에 서명했으며, 양국의 자산, 재능, 역량이 우크라이나의 경제 회복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함께 투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협정안에는 우크라이나의 광물 자원, 석유, 가스, 희토류 등의 천연 자원에 대한 공동 투자 계획을 구축하고 이 기금은 미국이 통제, 이를 통해 창출된 이익 역시 미국이 우선적으로 차지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에 유리한 조건도 있는데 그동안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지원한 3천억 달러 규모의 기존 안보 지원에 대한 보상을 요구한다는 조건을 삭제해 없던 일로 해 준 것입니다.

그리고 이날 미 애리조나주 데이비드 몬산 공군기지에서는 여러 대의 미국 F-16 전투기들이 수송기에 실린 채 우크라이나로 보내졌는데요.

지난 정권에서도 계속해서 미뤄지다가 없던 일이 되어버리는 등 미국의 전투기가 직접 우크라이나에 전달되는 일은 없었는데, 갑자기 이런 일이 최초로 벌어진 것입니다.

협정을 체결한 이상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 트럼프 행정부의 태도가 180도 달라졌고,

어쩌면 우크라이나가 앞으로 미국의 본격적인 군사 지원을 받게 되어 러시아를 매우 어렵게 만들 지도 모른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지금도 진행 중인 전쟁의 전황이 크게 달라질 수도 있으며, 종전 협상의 방향성 역시 크게 달라질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될 것이라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