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내염 잡으려고 열심히 양치했는데.. '이 성분' 때문에 더 심해진다고?

성가시고 흔한 질병인 구내염. 구내염은 볼이나 입술 안쪽과 같이 입 안의 연조직에 형성되는 둥근 모양의 통증스러운 궤양입니다. 한번 생기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닌데요.

구내염을 낫게 하겠다고 양치를 열심히 하고 계셨다면, 치약에 "이 성분"이 없는지 확인해보셔야 하겠습니다.

구내염을 더욱 고통스럽게 만드는 라우릴황산나트륨

라우릴황산나트륨은 일반적으로 치약을 거품처럼 만드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그런데 이 라우릴황산나트륨이 더 오래 지속되고, 더 고통스러운 구내염을 만드는데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서 라우릴황산나트륨(SLS)이 없는 치약으로 바꾼 사람들이 구내염 발생이 감소하는 결과가 나타났던 것입니다. 별도의 임상 시험에서 90명의 참가자는 한 번에 8주 동안 두 개의 치약을 사용하도록 지시받았습니다. SLS가 없는 치약을 사용한 사람들은 SLS가 포함된 치약을 사용했을 때와 비교했을 때 구내염이 오래 지속되지 않거나 통증이 덜하다고 보고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연구가 소규모이며, 성분이 구내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더 많은 실험이 필요하다고 경고합니다. 하지만 임상의들은 SLS가 없는 치약으로 전환한 것이 여러 환자에게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UCLA 치과대학 구강의학, 구강병리학, 안면통증학과의 교수이자 학과장인 다이애나 메사디는 환자들에게 라우릴황산나트륨이 들어있지 않은 치약을 사용하라고 권고하는 것이 환자들에게 해가 없고 상당한 이점만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메사디는 "치약의 사소한 변화도 환자의 삶의 질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치약 제조업체들은 SLS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성분이라고 말합니다. 많은 치약에 SLS가 들어 있는데, 이는 치아에서 음식 찌꺼기를 제거하는 데 안전하고 효과적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흔하게 사용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구내염 때문에 SLS이 들어가 있지 않은 치약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은 어린이용 치약을 사용하시면 일반적으로 SLS가 들어있지 않을 것입니다.

일반 성인용 치약에 SLS가 들어 있는지 알아보려면 반드시 라벨의 성분을 확인하세요. 괴롭고 성가신 구내염에서 빨리 벗어나시려면 꼭 라우릴황산나트륨(SLS)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3분건강레터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