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충북청주, 브라질 출신 FW 페드로·마테우징요 동시 영입

배웅기 2024. 12. 11. 1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청주FC가 브라질 출신 공격수 페드로 비트로(등록명 페드로)와 마테우징요 구스타보(등록명 마테우징요)를 영입하며 공격 전술에 큰 변화를 예고했다.

1998년생 왼쪽 윙어 페드로는 올 시즌 캄페오나투 브라질레이루 세리 B(브라질 2부 리그) 클루비 두 헤무 소속으로 18경기 3골을 뽑아냈다.

측면과 중앙을 가리지 않는 창의적인 플레이에 강점을 띠며, 다가오는 시즌 충북청주의 중심이 될 선수로 평가받는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배웅기 기자= 충북청주FC가 브라질 출신 공격수 페드로 비트로(등록명 페드로)와 마테우징요 구스타보(등록명 마테우징요)를 영입하며 공격 전술에 큰 변화를 예고했다.

1998년생 왼쪽 윙어 페드로는 올 시즌 캄페오나투 브라질레이루 세리 B(브라질 2부 리그) 클루비 두 헤무 소속으로 18경기 3골을 뽑아냈다. 측면과 중앙을 가리지 않는 창의적인 플레이에 강점을 띠며, 다가오는 시즌 충북청주의 중심이 될 선수로 평가받는다.

페드로는 "충북청주에 오게 돼 영광이다. 새로운 리그에 도전하게 돼 매우 기쁘고, 승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팬 여러분들께 빠른 시일 내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1999년생 마테우징요는 빠른 드리블과 돌파 능력을 갖춘 오른쪽 윙어다. 브라질 리그에서 5년간 활약한 뒤 이번 시즌 오스트리아 2.리가 도른비른 1913으로 이적해 11경기에 나섰다.

마테우징요는 "대한민국에서 새로운 도전이 기대된다. 빠르고, 공격적인 플레이로 큰 기여를 하고 싶다. 얼른 적응해 팬 여러분께 득점과 승리를 선물해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충북청주는 이 밖에도 국내외 선수를 발 빠르게 영입해 전력 보강에 힘쓸 계획이다.

사진=충북청주FC 제공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