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프로젝터 추천 넷플릭스까지 몰입감 있게 뷰소닉 M1 Pro 리뷰
언제 어디서든 영화관 이상의 몰입감을 주는 환경에서 영상을 보기를 누구나 희망할 겁니다. 저 또한 넷플릭스와 같은 OTT를 참 많이 이용하는 사람 중 한 명인데요.
환경 조성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천차만별. 분위기 자체가 달라진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그런 니즈를 가장 잘 맞춰주던 건 항상 빔프로젝터였습니다.
가장 영화관 같은 느낌을 준달까요? 실제로 재 여자친구와 즐기는 소확행 중 중요한 부분이, 집에서 치킨과 함께 빔프로젝터를 통해서 즐기는 영화 한 편이었습니다.
그러나, 빔프로젝터의 고질적인 문제점이 바로 너무 큰 크기, 심한 소음 등일 겁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한 제품이 없을까 알아보게 되었고, 우연찮은 기회에 딱 알맞은 제품을 이용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니빔프로젝터로 휴대성도 높았으며, 예쁜 디자인과 뛰어난 화질을 보여주는 뷰소닉 M1 Pro이었는데요.
필자가 생각하는 포인트에 딱 부합하는 여러 가지 기능들을 갖추고 있었지요. 이번 포스팅으로 좀 더 디테일한 사용 후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구성품
전체적인 구성품을 언박싱을 진행해 보았는데요. 본체에 비해 큰 박스 크기에서 풍성한 구성품을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면 사용설명서, 전원 케이블, USB-C, 리모컨 및 QSG, 휴대용 포켓으로 구성이 되어있고요. 마지막으로 미니빔프로젝터 본체까지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휴대용 빔프로젝터 이동 시에도 편하게 넣고 다닐 수 있는 전용 포켓을 포함하고 있었는데, 이게 진짜 편하겠더라고요.
리모컨과 케이블까지 들어가는 공간과 본체까지 안전하게 쏙 들어가서 홀딩이 되는 구조였죠. 크기에 맞는 홈에 딱 끼워서 보관하는 형식이었기에 작은 충격들에도 충분히 보호해 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본체는 다리를 돌려서 설치할 수 있었는데요. 내장 배터리를 가지고 있어서 별도의 전원 공급 없이도 이용이 가능했답니다.
사이드에는 열기를 식혀줄 배사홀이 위치하고 있었고,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인테리어 소품과 같은 면모를 보여줬어요. 귀여운 로봇과 같은 느낌이 들었네요. 그래서 더욱 애착이 가더라고요.
캡을 벗기면 다양한 속성의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들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여러 디바이스들과의 호환이 가능하겠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상하 회전까지 360도에 근접하게 가능하여 높이 조절에 상당한 편의성이 느껴졌지요.
빔프로젝터 화질
여러 장소에서 다양한 각도와 화면 크기로 투사를 진행해 보았는데요.
뷰소닉 M1 Pro는 작은 본체에서 최대 100인치까지의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고 있더라고요. 집에서 무비를 시청할 수 있는 환경 구현은 물론이고, 캠핑에 가서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끼며 즐길 수 있는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었어요.
장치와의 호환도 손쉽게 이루어져서 HDMI, USB-C, 로컬 저장 장치, 케이블 연결까지 원하는 대로 맞춰서 진행할 수 있었죠.
설정 셋업 환경이 다양하였는데, 3만 시간 이상의 LED 수명으로 내구성까지 좋아서 오랫동안 선명한 화질로 사용하기에 좋기에 가성비 측면에서도 훌륭하였답니다.
HD의 명확하게 보이는 컬러 구현 럭은 스피디하게 지나가는 영상에서도 작은 사물까지도 명확하게 보여줘서 더욱 집중력과 몰입감을 배가시켜주었네요.
하만카돈의 음질
미니빔프로젝터 뷰소닉 M1 Pro 자체적으로 제공되는 사운드는 놀랍게도 전문 오디오 브랜드인 하만카돈의 기술들이 접목되었는데요.
영상 시청에 사운드는 엄청 중요한 요소인데, 이 작은 제품에서 표현되는 음질이 이 정도로 생생한 느낌을 전달해 주더라고요.
심지어 이건 고급 TV 모델들에서 보급되는 기술력이 들어간 거라 확실히 뛰어난 차이를 보여줬어요.
지금까지 빔프로젝터 추천 넷플릭스까지 몰입감 있게 볼 수 있는 뷰소닉 M1 Pro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존의 제품들을 써보면서, 좀 개선되었으면 하는 휴대성, 음질, 디자인 등의 모든 부분이 기대 이상의 충족감이 주었는데요.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거나, 집에서 종종 기분 내며 영화를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아래의 원문보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