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자동차,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서 드림그림 미술영재 AI 창작물 공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31일부터 9월 13일까지 서울 장충동에서 열리는 '2024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장충'에서 드림그림 미술영재 장학생들이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한 창작물을 공개한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주제로 진행되며, 한성자동차와 파라다이스 아트랩이 공동 공모한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업체(eobchae)'의 작품도 함께 선보인다.
'드림그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전시에서는 'Dream as ROLA'라는 주제 아래, 포스트 석유시대의 새로운 인류를 상상한 AI 창작물이 소개된다. 이 작품들은 업체(eobchae)의 멘토링을 통해 제작되었으며, 현대 사회의 환경 문제와 미래 인간상을 독창적으로 표현했다.
전시는 메인 섹션과 이벤트 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드림그림 장학생들의 시네마틱 영상과 아카이빙 월, 그리고 아티스트 멘토링 결과물들이 전시된다. 관람객들에게는 우수 작품을 기반으로 제작된 투명 책갈피 기념품도 제공된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드림그림 장학생들이 창의적 작품을 선보일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예술과 기술을 융합한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미술 영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한성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