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손 스킨십' 당한 이수날, 이대로 괜찮나?[월드컵 포커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명 유튜버이자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KBS 리포터로 활약 중인 이수날(본명 정이수)이 '나쁜손 스킨십'과 '어깨빵'을 당했다.
이수날은 2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월드컵 생방송 도중 어깨빵 당했습니다. 역대급 방송사고 날 뻔'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수날은 해당 영상에서 월드컵개 막식을 앞둔 현지 분위기를 전달하는 리포팅을 진행 중이었다.
KBS 리포터로 활약 중인 이수날에게 '나쁜손'을 감행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이정철 기자] 유명 유튜버이자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KBS 리포터로 활약 중인 이수날(본명 정이수)이 '나쁜손 스킨십'과 '어깨빵'을 당했다. 카타르에서 리포터 안전 문제가 불거지고 있다.

이수날은 2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월드컵 생방송 도중 어깨빵 당했습니다. 역대급 방송사고 날 뻔'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수날은 해당 영상에서 월드컵개 막식을 앞둔 현지 분위기를 전달하는 리포팅을 진행 중이었다. 하지만 알 수 없는 무리들이 나타나, 이수날의 주위를 둘러싸며 노래를 불렀다. 이어 한 남성은 이수날의 어깨에 손을 올리고 머리를 갖다 댔다. KBS 리포터로 활약 중인 이수날에게 '나쁜손'을 감행한 것이다.
이들의 '리포팅 방해'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한 남성은 국기를 흔들며 이수날의 리포팅을 방해하더니, 갑자기 이수날에게 돌진하며 '어깨빵'을 했다. 이 남성은 중간에 한 차례 제지를 당했지만 아랑곳하지 않았다.

물론 월드컵 개막식으로 인해 흥에 겨운 사람들의 장난으로 받아들일 수도 있다. 하지만 행동이 과했다. 이수날 또한 "저 진짜 깜짝 놀랐다. 갑자기 드럼 치고 어깨동무하고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할지 너무 당황했는데 쉽지 않다"며 "이게 그나마 통제한 거였다. 예상치 못한 상황이 벌어졌는데 꿋꿋하게 할 말은 했다"고 심경을 밝혔다. 상당히 놀란 모습이었다.
이수날 외에 아르헨티나 기자도 도난 사고를 당했다. 영국 매체 스포츠바이블에 따르면, 아르헨티나 매체 'TN'의 기자인 도미니크 메츠거는 카타르 도하의 코르니쉬 지역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돈과 신용카드, 기타 서류를 도난당했다.
이처럼 카타르에서는 벌써부터 리포터를 대상으로 한 안전 사고들이 터져나오고 있다.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지 않는다면 더 큰 위험을 초래할 수도 있다. 현장감을 그대로 전달하는 것이 리포터의 가장 큰 임무일 수도 있지만 적어도 안전은 보장되어야 한다. 안전한 공간에서 리포터를 세우는 등 현장 스태프들의 섬세한 안전 대책이 필요한 때다.

스포츠한국 이정철 기자 2jch422@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미, 비키니 '반전 볼륨감'… 몰디브 여신 - 스포츠한국
- 블랙핑크 제니, 복근 슬쩍 노출…관능미 '한도초과' - 스포츠한국
- '서울대 출신' 이시원, 비키니로 가리기 힘든 '반전 몸매' - 스포츠한국
- 남의 나라 월드컵에 ‘한국뽕’ 차오른 개막식… BTS 정국부터 응원소리까지[월드컵 포커스] - 스
- [스한초점] 레드벨벳→카라, 연말 꽉채울 걸그룹 컴백 릴레이 - 스포츠한국
- 이예림, 슬쩍 용기 낸 아찔 비키니룩…몸매 자랑할 만 하네 - 스포츠한국
- 블랙핑크 로제, 美 뒤흔든 절개 드레스 '파격' - 스포츠한국
- ‘커리어’와 ‘월드컵 인연’ 반대인 권창훈, 극적 부활 이뤄낼까[월드컵 태극전사 소개 22] -
- 방탄소년단 RM, 정국 월드컵 개막식 공연에 "너무 멋있어" 환호 - 스포츠한국
- 안혜경, 발리 수영장서 언더붑 비키니 룩…발랄 섹시미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