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대한민국 대표 스타들인 16년전 시골 학교 아이들

조회수 2024. 1. 25. 12:00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 TMI

1.<서울이 보이냐?> - 지금은 한국 대표 톱스타인 16년전 시골 아역 배우들

가운데가 유승호, 바로 아래가 김유정, 오른쪽이 문가영

-2008년 개봉한 <서울이 보이냐?>는 1970년대를 배경으로 전라남도 신안군의 신도 낙도 어린이들이 서울 수학여행 여정을 담은 무공해 순수 영화다. 

-전교 어린이는 12명으로 이 지역에 교사로 분한 은영과 학교 어린이들의 사랑과 우정을 담은 정겨운 작품이다. 

-당초 제작한 시기보다 조금 늦게 개봉한 작품이었고, 세련되지 못한 소재였던 탓에 흥행으로 이어지지 못한 비운의 작품이다. 그럼에도 이 작품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지금의 2,30대 대세 톱스타들의 아역시절 모습을 볼수 있는 작품이기 때문이다. 

-가장 먼저 눈에띄는 배우는 이야기의 주인공이자 <집으로>를 통해 국민 남동생으로 등극한 유승호가 있다. 유승호는 극중 술주정뱅이 아빠로 부터 동생 영미를 보호하는 당찬 소년으로 분해 극의 분위기를 이끌었다. 

-그리고 유승호의 보호를 받는 소녀 영미는 국민 여동생 김유정이 분했다. 오래전부터 화제가 된 앳된 아역시절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밖에 학교 학생 분례역은 여러 대세 미녀 배우로 성장중인 문가영이 출연했으며, 뮤지컬과 드라마를 오가며 맹활약중인 연준석이 춘삼을 분했다. 지금보면 이들의 어린시절 모습을 볼수 있어 매우 정겹게 다가올 것이다.

서울이 보이냐
감독
송동윤
출연
유승호, 오수아, 이창훈, 김유정, 박상하, 김희대, 리민, 박민정, 문가영, 최정남, 연준석, 신미소, 이승민, 원유빈, 송동윤, 허응회, 허명회, 이상현, 최경화
평점
정보없음

2.<내부자들> - 이게 세트가 아니었어요? 실제 있다는 산속의 서점

-유력한 증인 안상구를 보호하기 위해 우장훈 검사가 아버지(남일우)가 운영하고 있는 산속 서점으로 도피한다.

-도시에서 벗어난 낯선 장소의 서점이라는 설정 때문에 이곳을 세트장으로 아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실제로 이곳은 단양에 있는 새한서점이라는 장소다. 영화 공개 후 관광명소가 되었다.

-새한서점의 사장님이 과거 서점을 하다가 잘 안돼서 망했는데, 책을 버릴 수 없어서 산속에 헌책방을 만들어 책들을 보관했다.

내부자들
감독
우민호
출연
이병헌, 조승우, 백윤식, 이경영, 김홍파, 이엘, 정만식, 김병옥, 김의성, 조재윤, 배성우, 박진우, 김대명, 조우진, 남일우, 김정수, 권혁풍, 류태호, 박상규, 이혜리, 이대광, 설우신, 박지수, 신지수, 김규현, 이동호, 김원국, 우민호, 윤태호, 고락선, 이승빈, 조영욱, 강주석, 김상범, 김재범, 조화성, 조상경, 김현정, 박정률, 홍예영
평점
3.62

3.<마약왕> - 진짜 미친사람 처럼 웃어서 모두를 소름돋게 한 김대명

-이두삼(송강호)이 강인구 검사(조정석)와 이두환(김대명)의 함정수사로 체포되는 장면에서 이두환이 미친사람처럼 웃으며 재미있어하는 장면이 나온다.

-원래 콘티에서는 이두환이 체포되는 형을 보고 우는거였다. 그런데 이 장면에서도 송강호가 미친사람처럼 웃는게 더 좋지 않겠냐고 제안을 하자, 김대명이 그 의견을 받아들이며 웃었는데, 보는 사람들이 소름 돋았다며 무서워 했다고 한다.

마약왕
감독
우민호
출연
송강호, 조정석, 배두나, 김대명, 김소진, 이희준, 조우진, 김중희, 윤제문, 송영창, 김해곤, 이중옥, 박지환, 이봉련, 최덕문, 이서환, 최귀화, 유재명, 박경혜, 김종수, 이성민, 김홍파, 노민아, 야마노우치 타스쿠, 한동희, 김성곤, 김상보, 안태준, 김근영, 한지은, 차시원, 허가윤, 박상민, 김슬우, 안다정, 조유하, 나광훈, 최광제, 포스터 버든, 유승희, 김지은, 고락선, 이승빈, 조화성, 정이진, 조상경, 김서영, 허명행, 조영욱, 김상범, 김재범
평점
2.37

4.<곤지암> - 5년전 한국인들을 공포에 빠뜨렸던 동은엄마의 과거

-탐욕으로 인해 병원에 들어오다 결국 문제의 원장 귀신과 마주하게 된 하준(위하준)이 결국 최후를 맞이하게 된다. 

-원장 귀신의 외형이 너무나 무시무시하게 묘사되었다. 상당히 긴 팔과 다리를 지니고 있어서 정말 기이한 귀신으로 인식되었다고 한다. 

-이 원장 귀신을 연기한 배우 박지아는 정범식 감독을 유명하게 만든 영화 <기담>에서 아사코 엄마로 출연했다. 아사코 엄마는 바로 한국 공포 영화의 전설적인 캐릭터로 지금봐도 섬뜩한 '방언 귀신'으로 더 잘알려졌다. 

-이러한 인연 덕분에 박지아는 <곤지암>에서 원장으로 출연해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영화의 대미를 장식했다. 

-박지아 배우는 넷플릭스 <더 글로리>에서 동은 엄마로 출연해 다시한번 강렬한 인상을 남기게 된다. 혀재도 다양한 작품에 활발하게 출연하며 신스틸러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곤지암
감독
정범식
출연
위하준, 박지현, 오아연, 문예원, 박성훈, 이승욱, 류제윤, 박지아, 김원국, 정범식, 박상민, 전우재, 정성균, 김유나
평점
2.7

5.<공조> - 현빈이 고가도로에 점프를!?!? 스턴트맨 아니야?

-림철령(현빈)이 고가도로에서 뛰어내리는 위험천만한 장면은 원 컷으로 촬영했다. 위험한 장면을 촬영하는 만큼 배우의 액션 연기와 안전을 책임져야 하는 스태프의 조화가 일치해야 했다.

-현빈이 직접 스턴트를 했는데, 몸에 와이어를 달고 연기한 장면이어서 안전하게 촬영할 수 있었다.

공조
감독
김성훈
출연
현빈, 유해진, 김주혁, 장영남, 이동휘, 김재철, 윤아, 공정환, 이해영, 신현빈, 박민하, 이도군, 전국환, 엄효섭, 이이경, 박진우, 박형수, 신문성, 신동력, 정재성, 홍주형, 오의식, 백승희, 홍인, 김하늘, 김장원, 서은지, 성도현, 윤현호, 황조윤, 윤제균, 박수진, 강대규, 윤제균, 주승환, 이창현, 이성제, 이병훈, 이태훈, 박현수, 김은숙, 이진영, 홍장표, 김태강, 오세영, 이진, 황상준, 박의동, 김성훈, 이진형
평점
2.73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