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초콜렛 보다 맛있다고 줄 서서 사 먹는 것

피스타치오 먹거리

두바이 초콜릿이 요즘 화제다. 국내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기에 두바이 초콜릿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두바이 초콜릿에 사용된 식재료 자체가 화제가 되고 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부상하고 있는 풍미가 바로 ‘피스타치오’다. 유통가에서는 최근 피스타치오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먹거리 신제품이 연이어 쏟아지고 있다. 지금부터는 최근 출시된 피스타치오 맛의 먹거리 제품들을 모아서 소개하고자 한다.


연세우유 피스타치오생크림빵

편의점의 생크림빵 열풍을 부른 연세우유 크림빵의 새로운 제품으로 ‘피스타치오 생크림빵’이 출시됐다. 연세우유 전용목장 우유로 만들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생크림을 활용한 빵이다. 피스타치오의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는 크림이 빵 안에 가득 들어가 있으며, 고소한 아몬드로 바삭바삭한 식감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전국 CU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는 제품으로, 가격은 3,300원이다.


홈런볼 피스타치오

해태제과는 초콜릿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과자 홈런볼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홈런볼 피스타치오’를 출시했다. 기존의 홈런볼 속에 가득 들어간 초콜릿 대신에 피스타치오 크림을 채운 제품이다. 달콤하고 고소하면서 담백한 피스타치오의 풍미를 입 안 가득 느낄 수 있다. 제품 한 봉지의 중량은 43g이며, 열량은 245kcal다. 대형마트 등지에서 판매되는 4봉지 묶음 구성 기준 가격은 5,500원이다.


오예스 피스타치오

해태제과의 ‘오예스’는 오랜 시간 사랑을 받은 미니 케이크 과자다. 최근에 오예스의 새로운 맛으로 색다른 맛을 더한 ‘오예스 피스타치오’가 출시됐다. 진한 초콜릿 케이크 안에 피스타치오 페이스트를 샌드해 완성한 제품이다. 바삭함을 느낄 수 있는 피스타치오 분태까지 넣어서, 여러 모로 다채로운 식감과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개별 포장된 오예스 피스타치오 12개가 든 박스 하나의 판매가는 5,580원이다.


노티드 피스타치오 크림 소금빵

노티드는 최근 자사의 크림 소금빵 라인업을 리뉴얼하며 ‘피스타치오 크림 소금빵’을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했다. 노티드만의 말돈 소금빵에 고소한 피스타치오 크림을 듬뿍 채워서 완성한 크림 소금빵이다. 100% 덴마크산 원유 발효 버터와 영국 왕실에서 사용하는 프리미엄 말돈 소금으로 만들어 부드럽고 쫄깃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노티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으며, 가격은 개당 5,200원이다.


세븐셀렉트 피스타치오 초코칩 티그레

세븐일레븐은 자사의 PB로 ‘피스타치오 초코칩 티그레’를 출시했다. 티그레는 ‘호랑이 무늬가 있는’이라는 뜻의 프랑스어에서 유래한 디저트로, 최근 유명 구움과자 전문점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는 고급 과자다. 세븐셀렉트 피스타치오 초코칩 티그레는 휘낭시에 반죽 가운데에 피스타치오 가나슈를 넣은 제품으로, 벨기에산 화이트 초코와 피스타치오를 듬뿍 담아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가격은 2,500원이다.


매일유업 하트바이트 아이스크림 피스타치오

매일유업은 프리미엄급 디저트 브랜드 하트바이트를 새로 선보이며, 신제품으로 ‘하트바이트 아이스크림 피스타치오’를 출시했다. 상하목장 산하 디저트 라인으로,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로 마든 아이스크림이다. 본 제품은 피스타치오 코팅에 구운 피스타치오 넛트를 더한 아이스크림이다. 밀크 초콜릿 코팅에 초코 크런치를 더한 쿠키앤크림 제품도 함께 판매 중이다. 가격은 31ml 팩 10개 묶음 구성 기준 19,900원이다.


네슬레 다막 피스타치오 2종

네슬레코리아는 현재 국내에서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다막’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다막은 네슬레의 고품질 초콜릿에 프리미엄 피스타치오 생산지로 유명한 튀르키예산 피스타치오를 함유한 블록 타입의 초콜릿이다. 오리지널 플레이버인 밀크 초콜릿과 시그니처 플레이버인 바클라바 초콜릿의 두 가지 타입으로 만날 수 있다. 본 제품은 출시 3주 만에 4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 가격은 대형마트 기준 3,500원이다.


마야니 1796 화이트 피스타치오 태블릿 초콜릿

1796년 설립된 이탈리아의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마야니의 ‘1796 화이트 피스타치오 태블릿 초콜릿’도 국내에 판매되고 있다. 본 제품은 현재 국내에서 Fino de Aroma 등급의 카카오를 사용해 빈 투 바 방식으로 만든 이탈리아 완제품의 수입품이 유통되고 있다. 뛰어난 품질의 피스타치오를 엄선해 화이트 초콜릿과 블렌딩해 맛을 낸 제품이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115g 제품 기준 29,000원이다.


스타벅스 피스타치오 젤라또

스타벅스코리아는 고소한 피스타치오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쫄깃한 식감의 젤라또 아이스크림으로, 여타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보다도 원 재료의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피스타치오 분태도 함유돼 있기에, 여러 모로 재미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 내에 작은 스푼이 들어 있어, 먹기에도 편리하다. 가격은 5,300원이다.


하겐다즈 피스타치오 앤 크림

하겐다즈는 깊고 진한 크림에 프리미엄 피스타치오 원물 본연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플레이버 ‘하겐다즈 피스타치오 앤 크림’을 선보이고 있다. 유럽산 프리미엄 원유의 고소하고 진한 풍미가 가득한 하겐다즈 클래식 밀크 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삼은 제품으로, 카라멜라이징으로 한층 더 고소해진 로스티드 피스타치오와 바삭한 식감을 더할 아몬드 조각이 들었다. 100ml 미니컵 기준 판매가는 5,5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