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디자인 / 집꾸미기] 거실, 현관, 아이방 그림 추천 (일러스트, 동물그림)

새해를 맞아 마음도 집 인테리어도
긍정적인 변화를 주기 좋은 시기,
우리 집을 더욱더 밝게 해줄 그림을
공간별로 추천해요!

현관, 거실, 아이 방, 놀이방 등
공간에 맞는 다양한 스타일의 그림을 걸어보세요~!

새해 인테리어 그림 추천

안녕하세요!
세상에 단 한 점뿐인 원화작품만을 고집하는 <오픈갤러리>입니다.
인테리어에 관심 많으신 분들이라면, 새해맞이 분위기 환기를 많이 원하실 텐데요.
국내 유명 작가분들의 정성이 들어간 원화 작품을 걸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인테리어 도전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다들 공감하실 테지만, 생각보다 시간과 공수가 많이 들어가는데요.
그림 한 점으로 나만의 공간, 나만의 색다른 분위기로 집을 꾸며보세요!

단순하고 뻔한 작품들이 아니고 아티스트들의 노력과 깊은 생각이 반영된 작품들이라서 더욱 의미 있고, 마치 일상의 공간이 갤러리로 변해요.

집에 손님들을 초대한다면, 그림에 대한 얘기나 작가에 대한 이야기를 도란도란 나누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현관, 거실, 복도, 아이 방, 놀이방, 침실 등 공간별로 어울리는 작품들을 다양하게 소개해 드려요!


현관에 어울리는 해돋이 작품

풍경그림 : 김명진, to the land of hope

김명진, to the land of hope, 캔버스에 유채 53x46cm (10호), 2022

김명진 작가는 작품 안에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꿈을 오롯이 담아내고 있어요.
이 작품에는 '동심을 불러일으켜 지친 마음을 어루만지고 삶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라는 작가가 정의하는 꿈에 대한 정의가 담겨있어요.
이렇게 작가의 마음이 담긴 작품이기에 이러한 역동적이고 따뜻한 꿈의 에너지가 작품을 뚫고 감상자에게 전달되는 것 같습니다.

작가의 작품은 그림이 아름다워 보이는 데에는 신비로운 색감의 조화와 아기자기한 그림체에도 있지만, 무엇보다 그 이면의 꿈의 힘을 믿는 작가 내면의 아름다움이 반영된 것이겠죠.

현관에 걸어두신다면, 분명 가족분들도, 집에 방문하시는 손님분들도 멈칫하고 잠깐 감상의 시간을 갖는 작품이 될 거예요.


화목한 가정의 모습이 보이는 거실

오일 파스텔, 아크릴 그림 : 김미진, MY FAMILY

김미진, MY FAMILY, 캔버스에 아크릴, 오일파스텔 73x61cm (20호), 2023

김미진 작가의 작품은 천진난만한 개성 있는 가족사진을 작품으로 옮겨놓은 것 같아요.

작가는 유년 시절 상상의 나래를 충분히 펼치지 못함으로 인해 느끼는 갈증을 해소하고자 자신의 미술작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유년 시절의 감각을 되살려 그려진 작품은 마치 어린아이처럼 엉뚱하지만, 그 기발함에 웃음이 지어지는 특별한 그림이죠.

주된 재료인 오일파스텔 특유의 부드러운 질감이 잘 살려진 그림으로 작품의 분위기를 포근하게 만들어 주어요.
거실에 걸어두면, 화목한 가정의 모습을 독특하면서도 특별하게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을 거예요.
가족 모두가 활짝 웃는 인테리어의 시작을 이 그림과 같이 시작해 보세요!


어두운 복도를 복 들어오는 복도로 바꿔요

어두운 복도를 복 들어오는 복도로 바꿔요

박용일, He-story, 캔버스에 유채 100x100cm (60호), 2016

박용일 작가는 심오한 뜻을 이 보따리에 담고 있는데요, 궁금하시죠?

우리는 최첨단 초고층 건물에 둘러싸여 바쁘게 살아가고 있죠.
1970년대부터 시작된 재개발 사업을 통해 기존의 건물은 철거되고 그 자리에 세련되고 현대적인 건물이 들어서게 되었는데요.
그렇게 새로운 건물이 들어선 공간은 그 공간이 가졌던 역사와 사람 냄새마저 없는 진공의 공간이 되어버렸죠.
이러한 현실 속에 아픔을 느낀 작가는 회색 건물이 세워지기 전 그 공간에 스쳐 간 사람들의 애환, 풍경들을 보따리에 담아내었어요.

보따리는 작가의 심오한 뜻이 담겨 있지만, 개개인의 소망과 이야기를 마음껏 담아낼 수 있는 존재인 건 변하지 않아요.

각자의 소망과 하고 싶었던 말들을 모두 이 보따리에 넣어주세요.
분명 당신의 간절함을 알아줄거에요.


우리 아이방 귀엽게 꾸며봐요!

세상에 한 점 뿐인 귀엽고 예쁜 그림 : 유회선, 여우-반짝반짝

유회선, 여우-반짝반짝, 캔버스에 아크릴, 돌가루 91x117cm (50호), 2021

유회선 작가는 자신만의 여우 캐릭터를 활용해 작품에 다양한 감정선을 담아내요.

특히 이렇게 가족 단위로 그려져 있는 여우들의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무리를 이루고 사는 여우를 인간들의 따뜻한 가정의 모습에 비유해 안정적인 가정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요.

해당 작품은 돌가루로 부조와 같은 입체적 형태를 만들어 낸 것이 다른 작품들과의 차별점이에요.
실제로 보시면 시각적으로 흥미로움이 더해지고, 작가만의 독특한 감각과 독창성을 느끼실 수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이고, 아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렌탈해가는 작품이라 인기가 상당히 좋아요!
우리 아이방 예쁘게 꾸미고 싶다면, 여우 가족 그림이 도움이 될 거예요.

인기가 많은 작품이니, 빠르게 렌탈하세요!


사랑이 가득 느껴지는 침실

마음이 따뜻해지는 일러스트 그림 : 김알, 피어나다

김알, 피어나다, 종이에 채색 51x36cm (10호), 2022

김알 작가의 작품은 보기만 해도 웃음이 지어지는 따뜻한 작품을 그려오고 있어요.

귀여운 고양이들이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모습이 묘사되어 있어요.
어쩐지 사랑이 가득한 부모님을 보고 있는 것 같아요.

제일 포근하고 힐링의 공간이 되어야 하는 침실 공간을 그림으로 꾸며보는 건 어떨까요?
작품의 섬세하고 포근한 색채와 생동감 넘치는 묘사력이 사랑스럽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낼 거예요.

작품을 통해 따뜻한 행복감을 느껴보세요.


활기찬 놀이방 꾸미기

귀여운 펭귄 아크릴 그림 : 주선홍, 너와 함께

주선홍, 너와 함께, 캔버스에 아크릴 53x65cm (15호), 2023

여러분들은 새해에 어떤 유쾌한 일들이 있었나요?
일상에서 친구를 만나 맛있는 음식을 먹고,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너무 즐거운데요.

주선홍 작가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겪는 일들을 귀여운 펭귄 캐릭터를 통해 표현하고 있어요.
해 질 녘 가볍게 소중한 사람과 차를 마시며 다과를 먹는 즐거운 순간을 감상해 보세요.

주선홍 작가의 작품에는 이렇게 마음이 편안해지면서도 싱그러운 색감의 귀여운 작품들이 많아요.
이 그림을 걸면 분명 뭔가 부족해 보였던 우리 아이 놀이방에 생기를 불어넣어 줄 거예요.
우리 아이도 같이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그림 걸어보세요!


행운을 가져올 거실 그림

새해 시작 : 이주영, 행운의 등대_굿샷! 당신을 응원합니다.

이주영, 행운의 등대, 캔버스에 유채 53x73cm (20호), 2023

이주영 작가의 작품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기운이 생겨요!

멋지게 샷을 날리는 모습이 꼭 올해는 하고자 하는 모든 일이 잘될 거라는 희망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떠오르는 태양, 어디론가 떠나는 비행기, 멋지게 점프하는 돌고래까지 디테일이 살아있는 그림을 거실에 걸고 감상해 보세요.

분명 새해에 염원한 모든 일이 잘 풀릴 거예요.


이번 포스트는 다양한 스타일의 새해 인테리어 그림들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모두 세상에 한 점밖에 없는 작품들입니다.

한 땀 한 땀 작가분들의 노고와 정성이 담긴 그림들을 감상해 보세요.
분명 갤러리에서는 볼 수 없었던 부분들이 보일 거예요.

집에서 커피 한잔하며 느긋하게 여유로운 문화생활을 그림 감상으로 즐겨보세요.

새해맞이 우리 집 분위기를 바꿔보고 싶다면
<오픈갤러리> 작품들을 둘러보세요!

전시회에 걸린 작품들33,000원에 만나보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