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의 커비’ 시리즈가 30주년을 맞아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용산 아이파크몰 6층의 팝콘D스퀘어에서 열렸으며 2022년 8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국내에서는 커비의 굿즈를 많이 파는 대규모 행사가 거의 없었고, 국내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물건을 판다는 점 때문에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았고, 그 기대는 엄청난 수의 방문객으로 이어지고 있죠.
오픈 첫 날인 2022년 7월 29일부터 금요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오전에 방문하지 않으면 그 날은 입장할 수 없을 정도로 대기가 많았고 주말은 말할 것도 없었죠. 기자는 취재의 목적도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구매할 목적도 있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한산할 월요일 오전을 노려 방문했습니다만, 아직도 커비 팬의 화력은 줄지 않았더라고요.
개인적인 경험으로 비추어 말씀드리자면, 오전 10시 30분 전에 아이파크몰에 도착했다면 테이스트파크를 통해 입장해야 합니다. 팝업 스토어는 아이파크몰의 리빙파크에 있습니다만 오전 10시 30분 전에는 오픈하지 않기 때문에 좀 더 일찍 오픈하는 테이스트파크로 진입해야 하죠.
테이스트파크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6층으로 올라간 뒤 리빙파크로 통하는 통로로 가면 커비 팝업 스토어의 직원이 대기 순서를 받고 있습니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하면 카카오톡 팝콘D스퀘어 채널을 통해 남은 대기 팀 수를 보여줍니다. 남은 대기 팀 수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10팀 정도 남았다 싶을 땐 팝업 스토어 앞에서 대기하면 좋습니다. 팝콘D스퀘어는 리빙파크 6층에서 더 안쪽으로 진입해 레고 샵을 지나 입장할 수 있습니다.
리빙파크에서 팝콘D스퀘어로의 입구. 팝업 스토어 간판과 옆에서 진행 중인 케로로 카페 간판이 보입니다.
리빙파크가 막 열렸을 때는 대기번호 받는 것조차도 줄이 생길 정도였습니다. 옆의 레고를 만지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팝업 스토어에서 진행하는 세 가지 증정 이벤트입니다. 1번의 비치백과 3번의 스위치 슬리브는 매장 내에서 구매를 해야 하지만, 2번 부채 이벤트는 팝업 스토어에 들어가지 않아도 밖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https://accounts.nintendo.com/, 클릭 시 이동) 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 한 뒤 체크인을 눌러 QR 코드를 이벤트 책상에 있는 기계에 인식합니다.
그리고 SNS에 #별의커비30주년 태그를 달아 게시물을 올린 뒤 직원에게 확인받으면 됩니다. 닌텐도 어카운트 온라인에 애를 먹거나 복잡하게 느끼는 사람이 많았네요.
점심시간 쯤 벌써 엄청난 수의 대기팀.
드디어 입장!
그럼 이제 팝업 스토어의 본격적인 내부 탐방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입장하자마자 커다란 커비가 반겨줍니다. 옆에 매대를 머금은 커비도 귀엽네요.
천장에는 커비가 대롱대롱
구석에서 사람들을 반겨주는 커비와 메타나이트, 웨이들 디
대기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린 만큼, 내부는 적절한 인원 수로 통제하고 있어 쾌적한 편입니다. 계산 줄도 아주 기네요.
계산 줄 바로 건너편에는 이치방 쿠지(제일복권)이 있습니다. 여기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계산할 때 추가로 구매하면 뽑을 수 있는 랜덤 상품입니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는 커비 인형이 정말 많았습니다. 품 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의 인형부터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까지 다양합니다.
대롱대롱 커비~
바구니채로 가져가고 싶은 커비와 웨이들 디 인형들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의 하트를 던지는 커비와 카인에게 먹힌 커비 인형이 있네요. 그리고 가운데의 웨이들 디….
너는 정체가 무엇이니?!
카인에게 먹힌 상태에서 수중에서 빠르게 헤엄치는 듯한 포즈네요. 귀여워요.
메타나이트와 웨이들 디, 반다나 웨이들 디, 으르르피의 인형도 한가득 판매하고 있습니다. 반다나 웨이들 디의 인기가 많네요.
으르르피의 인기가 적은 걸까요? 귀여운데
인형은 아니지만 옹기종기 모여 있는 피규어(소프비 컬렉션)
나란히 서 있는 게 정말 귀여운 커비. 아래에는 다양한 물건을 판매 중입니다.
클리어 파일이나 필통, 연필 등의 문구도 있었습니다.
벽에 붙여서 종이를 끼워두거나 뭔가 걸어둘 수 있는 클립 자석
만지면 말랑말랑한 뱃지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한국어 버전으로 정발된 닌텐도 스위치용 커비 게임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를 구입하면 커비가 스위치를 머금어버리는 슬리브를 증정하고 있죠.
스위치 팩을 보관할 수 있는 카드팟과 퀵 파우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퀵 파우치는 내구성은 좀 떨어지지만 쉽게 넣고 꺼낼 수 있어서 편하죠.
잘 팔리는 아미보? 디디디 대왕을 구입하고 싶었는데 여긴 없고 대원미디어 샵에 있었습니다.
게임 영상을 구경하는 어린아이. 커비 파이터즈는 안 된다….
매장 구석에서는 별의 커비 최신작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안녕!
오늘의 전리품입니다. 인형보다는 가방, 파우치같은 굿즈를 더 구입했어요.
10만원 이상 구매 시 증정하는 비치백. 생각보다 크네요.
별의 커비 30주년 팝업 스토어는 8월 28일까지 개최합니다. 홈페이지에는 있는데 보지 못한 굿즈들이 많이 있으니, 앞으로 종종 들려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