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 '붕괴' 시리즈 컬래버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요버스가 '붕괴3rd'와 '붕괴 스타레일'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기습 예고했다.
호요버스는 14일 '붕괴3rd' 공식 유튜브 채널로 '붕괴3rd X 붕괴 스타레일 컬래버 비하인드 선행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붕괴 세계관 통합인가?"
호요버스가 '붕괴3rd'와 '붕괴 스타레일'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기습 예고했다.
호요버스는 14일 '붕괴3rd' 공식 유튜브 채널로 '붕괴3rd X 붕괴 스타레일 컬래버 비하인드 선행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트레일러는 아지 붕괴3rd 시리즈 아티스트가 사오지 붕괴 시리즈 IP 시나리오 라이터에게 웰트가 앉아있는 이미지를 보며 "이것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시작한다.
이에 사오지 작가는 붕괴3rd와 스타레일의 컬래버레이션이라고 답한다. 이어 그는 "두 개의 이야기가 함께 진행된다"며 방대한 스케일을 예고했다. 아지 아티스트가 "또 다른 플랜은 없는가"라고 묻자 사오지 작가는 자신이 없다고 답한다.
이후 선주 나부 장군 경원이 나타난다. 경원은 누군가에게 "수사 작전이 들통났따. 아무래도 우리 수사국에 첩자가 있는 것 같다"고 말한다. 그의 앞에는 정운, 비소와 붕괴3rd 희헌원·흑이 경원의 말을 듣고 있다.
이어 붕괴3rd 정위가 "그만두세요. 이미 밖은 포위 당했어요"라고 외친다. 그리고 카메라는 웰트에게로 전환된다. 누군가가 웰트에게 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말하며 다시 카메라가 의문의 여우족을 쓰러뜨린 여와, 복희, 백로의 모습을 비춘다.
붕괴 스타레일 개척자는 붕괴3rd 키아나와 대립한다. 반디는 엘리시아와 함께 아름다운 밤하늘을 바라보고 있다.
"빨리 데이비드한테 보내야 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분명 성공할 것이다"는 사오지 작가의 대사로 트레일러가 종료된다.
해당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접한 팬들은 "엘리시아, 반디 조합 미쳤다", "붕괴 세계관 통합 큰 그림인가", "이 컬래버레이션 정말 기다리고 있었다", "40초 영상인데도 웅장하네", "붕괴 스타레일 히메코와 붕괴3rd 키아나의 조합은 감동적일 것이다", "류웨이가 제대로 일을 저질렀다" 등 폭발적인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붕괴3rd와 붕괴 스타레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는 붕괴3rd 7.9 버전에서 개방되며 비하인드 내용은 오는 19일 공개될 예정이다.
- 붕괴3rd X 붕괴 스타레일 컬래버레이션 비하인드 선행 예고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