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슈퍼모델 선발대회에서 약 2700명의 경쟁자를 뚫고 대상을 거머쥔 최유솔은 화사한 외모, 시원한 마스크에 이화여대 국어국문과를 졸업한 재원인데요.

'문제적남자' '여행말고美행' '스타그램' '보물찾기' 등 다수의 예능에 출연해 '미소의 교과서'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습니다.

방송된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이하 '문제적 남자')에서는 성신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출신의 세 명의 여성 게스트가 등장했습니다. 차례로 항공사 사무장이자 4개 국어 가능한 최유리, 2013 미스코리아 서울 미 출신에 기자를 거쳐 대기업까지 엄친딸의 정석 최유라, 2016 슈퍼모델 대상 출신이자 최유솔이었습니다.

'문제적 남자' 멤버들은 같은 성씨에 유 자 돌림인 것을 보고 "자매 아니냐"고 물었고, 실제로 자매라고 밝혀져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셋째 최유솔은 2016년 슈퍼모델 대상 출신으로 이화여대에 논술 우수전형으로 합격한 일화를 전하며 뇌섹녀임을 입증했습니다.

최유솔은 웹드라마 ’풍덕빌라 304호의 사정’, 영화 ’뷰티풀보이스’에도 출연하며, 연기자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2024년 최유솔은 신생 기획사 매니지먼트 런과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패션모델로서 런웨이뿐만 아니라 뷰티, 패션 광고모델, MC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톱 모델로서 런웨이 무대를 장악했던 최유솔은 드라마 ‘살롱 드 홈즈’ 합류 이후 차기작도 결정되면서 모델에서 신인 배우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Copyright © 제목 및 내용을 무단 복제 및 모방하는 경우 모니터링 팀이 적극적 서칭하여 신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