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간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논란을 일으켰던 BMW가 2026년형 BMW iX를 통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기 시작했다. 이런 가운데 BMW M 디비전은 M3 CS 투어링 출시로 고성능 모델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BMW는 XM의 저조한 판매량과 3시리즈의 꾸준한 인기를 통해 디자인 전략에 대한 고민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차세대 모델부터 디자인 방향성을 수정하여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으로 예상된다.

8세대 5시리즈는 디자인이 완화되었지만, 일부 소비자들의 불만이 여전히 존재하는 만큼 2026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망된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M550i를 노이에 클라쎄 스타일로 재해석한 렌더링 디자인이 공개됐다. 이는 현재 BMW가 M550i 모델을 판매하지 않는 상황에서 이 모델에 대한 아쉬움을 담은 것이다. 렌더링 디자인에서는 기존 모델 대비 휠, 차체 색상 등을 변경해 더욱 스포티하고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M550i와 경쟁할 모델로는 2025 캐딜락 CT5-V 블랙윙이 거론된다. 668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CT5-V 블랙윙은 고성능 세단 시장에서 BMW와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BMW는 M7 모델 부재에도 불구하고 5시리즈 라인업 강화를 통해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하려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향후 M550i 부활 또는 새로운 모델 출시로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된다.

결론적으로, 가상 디자인을 통해 M550i 모델의 부활 가능성이 제시되었다. 노이에 클라쎄 스타일과 고성능 파워트레인 탑재로 BMW 팬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