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업계, '블랙프라이데이' 주간 막바지 할인 대전

(사진=컬리)

국내 이커머스 업계가 블랙프라이데이 주간 막바지 할인 행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11월 넷째 주 금요일(블랙프라이데이)을 낀 ‘블랙위크‘는 1년 중 가장 큰 폭의 세일이 이뤄지는 글로벌 쇼핑 시즌이다. 이에 국내 주요 이커머스 업체들은 앞다퉈 대규모 할인 행사를 선보이며 연말 쇼핑 수요를 확보하려는 모양새다.

쿠팡은 26일까지 로켓직구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이번 행사는 건강식품부터 가전·디지털, 뷰티, 패션까지 폭넓은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인기 브랜드 700여 개의 상품 3만개 이상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이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마샬·로지텍·다이슨·QCY 등 인기 가전·디지털 브랜드와 나우푸드·오쏘몰·센트룸 등 글로벌 건강식품 브랜드가 있다. 이외에도 키엘·이솝 등 뷰티 브랜드를 비롯해 나이키·스케쳐스 등 패션 브랜드도 함께한다. 이번 행사에 처음 선보이는 자이언트스포츠·미즈노·뉴발란스·잭울프스킨 등 인기 건강식품과 아웃도어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 역시 26일까지 해외 직구 상품을 핫딜가에 제공한다. 프리미엄 플랫폼 특성을 감안해 다양한 글로벌 명품 패션 및 뷰티 브랜드 직구 상품을 비롯해 프리미엄 분유/건강식품과 해외 유명 가전 브랜드 상품을 파격가에 선보인다. 이어서 겨울 패션 상품도 특가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베어파우의 23 F/W 시즌 신상 방한화, JJ지고트 겨울 코트, 커버낫 다운점퍼를 비롯해 노스페이스, 파타고니아, 아크테릭스 등 백화점 아웃도어 브랜드 방한용 패션 아이템을 최대 8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11번가는 오는 30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행사 특가 상품을 전년 대비 2배 규모로 늘린 것이 특징이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론칭 이후 역대 최대 규모의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딜’과 함께 11번가 ‘해외직구' 상품 450만 개를 더해 총 수백만 개에 달하는 특가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대표 베스트셀러 제품으로는 외장하드(웨스턴디지털 엘리먼트), 게이밍 마우스(레이저 바이퍼), 블루투스 스피커(마샬 엠버튼) 등 디지털 기기부터 영양제(자로우 포뮬러스 유산균)와 주방용품, 캠핑용품 등이 제공된다.

컬리는 30일까지 총 3500여개 상품을 최대 75% 할인 판매한다. 과일, 채소, 정육, 반찬, 밀키트 등 장바구니 단골 먹거리부터 생필품, 가전, 주방·리빙, 럭셔리 뷰티까지 전 카테고리 인기 상품들이 총집합했다. 컬리는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평소 기획전 기간보다 3일 더 늘렸다”고 밝혔다. 특히 ‘24시간 한정 특가’는 단 하루 동안만 인기 상품들을 ‘득템’할 수 있는 코너다. ‘컬리스 유린기’, ‘워커힐 명월관 갈비탕’, ‘바오먼트 우드 도마’, ‘버미큘라 무쇠 주물냄비’ 등을 파격가로 제공한다.

한편 무신사와 에이블리 등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역시 연말 할인 공세를 펼친다. 먼저 무신사는 다음달 3일까지 3천여개 브랜드 30만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브랜드 수와 상품 수를 지난해 대비 각각 50%, 30%가량 늘렸다. 행사가 시작된 지난 22일부터 ‘무신사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인기 브랜드별 베스트 상품을 라이브 특가에 판매하고 있다. △디스이즈네버댓 △락피쉬웨더웨어 △스탠드오일 △아웃스탠딩 △엘무드 △예스아이씨 △인사일런스 등 24개 브랜드가 대상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최초로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신사 대구’와 ‘무신사 홍대’에서도 무진장 블프 상품을 온라인과 동일한 할인가에 선보인다. 한정된 시간 동안 상품을 최대 할인가에 판매하는 시그니처 특가와 하루 특가 이벤트도 무신사 온라인과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에이블리는 ‘2023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30일까지 진행한다. 패션, 뷰티, 라이프까지 에이블리 전 상품 적용 가능한 총 10만 원 상당의 쿠폰팩을 모든 회원에게 지급하며 패션, 뷰티, 디지털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원 플러스 원(1+1) 또는 2개 구매 시 할인 판매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이 더욱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비롯해 사전 이벤트, 행사 직후 이어지는 애프터 프로모션까지 총 20일 이상의 대규모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사전 이벤트부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보내주신 만큼 패션, 뷰티, 라이프 카테고리별 할인 혜택과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