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동안 12만 명이 찾은 인기 '미디어아트 전시관' 5곳
다양한 세계와 다채로운 풍경 속으로 떠나볼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빛이 만들어가는 이곳은 사계절, 우주, 판타지 세계, 숲속, 심해 등 여러 테마 공간으로 만들어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몽환
몽환은 신비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는 관문으로 초대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입니다.
문화적 작품에 현대예술 기술을 접목해 색다른 시각으로 감상할 수 있는 이곳은 앉아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고 시그니처 음료와 칵테일, 브런치 및 다이닝 음식을 먹으며 감상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아트와 다이닝 카페, 펍, 스포츠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고 4개의 콘셉트로 꾸며진 구역이 있으며, 스포츠존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낮과 밤 영상이 다르기 때문에 언제 방문하느냐에 따라 다른 테마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르 스페이스
르 스페이스는 최근 건설된 초대형 리조트 인스파이어에 있는 프리미엄 미디어 전시 브랜드입니다.
실감 콘텐츠 전시관 구축 및 콘텐츠를 제작하고 투자하는 현대 퓨처넷이 야심 차게 선보인 곳인 만큼 다양한 테마와 거대한 규모를 자랑합니다.
르 스페이스(Le Space)는 Lumiere(빛), Experience(경험), Space(공간)를 결합한 단어이고 ‘환상적인 빛과 감각적 사운드의 완벽한 몰입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이라는 뜻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아르떼뮤지엄 여수
아르떼뮤지엄 여수는 아름다운 여수의 푸른 바다와 자연 절경을 주제로 만들어진 미디어아트 체험 공간입니다.
아르떼뮤지엄은 국내 최대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으로 여수뿐만 아니라 강릉, 부산, 제주 등 다양한 지역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여수 지점은 코엑스 ‘WAVE’ 작품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한 디지털 디자인 컴퍼니 d’strict가 선보인 국내 최대 규모 몰입형 두 번째 미디어아트 전시관입니다.
뮤지엄헤이
뮤지엄헤이는 파주 통일동산 관광특구에 조성된 대규모 미디어아트 전시관입니다.
세계 행복지수 1위를 자랑하는 핀란드의 인사말 ‘Hei’에서 모티브를 얻고 이름을 지은 곳인 만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인생의 아름다운 순간들’을 주제로 조성된 자연, 시공간, 일상에 관련된 20여 가지 테마 공간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공감각적인 예술과 오감을 만족시키는 전시를 제공하고 디지털 작가 존에서 미디어 작가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장소를 제공하기도 해 신진 미디어 아티스트의 감각적인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바가든
아이바가든은 몽환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기술과 에술이 결합한 미디어아트 전시관입니다.
미스터리, 판타지, 파티 등 총 9개 테마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고 대형 스크린과 조명, 거울을 활용한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입니다.
또한 공연장, 카페 폴비앙, VR 체험 오락실도 운영해 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