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인리스 식기, 이렇게만 하세요!”…연마제 일일이 닦지 않아도 말끔하게 제거하는 방법
스테인리스 식기류는 튼튼하고 청결하게 관리된다는 장점으로 인기가 많다.
스테인리스 식기를 사면 꼭 해줘야 하는 일이 있는데, 바로 연마제를 제거하는 일이다. 보통 연마제를 제거하는 방법으론 식용유를 키친타올에 묻혀 구석 구석 문질러주면 제거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 방법으로 연마제가 잘 제거 되긴하지만 식용유로 일일이 닦아가며 연마제를 제거 할 생각을하면 갑자기 구매가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이다. 훨씬 간편한 방법으로 연마제를 제거해보자.
힘들이지 않고 연마제 제거하는 방법
먼저 새 스테인리스 식기에 식용유를 발라준다. 겉에 있는 연마제를 녹여준다는 마음으로 듬뿍 묻혀 발라준다. 식용유를 전체적으로 다 발라 주었으면 그 위에 베이킹소다를 뿌려준고 주방세제를 뿌려준다.
식용유와 베이킹소다, 주방세제는 1:1:1 정도의 비율로 사용해주면 된다. 그다음 물을 묻힌 수세미를 이용해 스테인리스의 표면을 잘 문질러준다. 굴곡진 곳이나 구석진 모서리 부분에 연마제가 많을 가능성이 높으니 그 부분을 꼼꼼히 문질러주면 좋다.
이후 수세미로 문지르며 따듯한 물을 이용해 헹궈주면 간편하게 연마제 제거가 끝난다.
식용유의 기름기가 깨끗하게 제거되지 않을 것 같다면 순서를 바꿔줘도 된다. 스테인리스 식기에 식용유와 베이킹소다를 1:1비율로 뿌려준다. 이 상태로 바로 수세미로 설거지 하듯 문질러주며 연마제를 제거해준다.
이 과정을 거치면 연마제로 인해 베이킹소다가 까맣게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연마제가 덜 제거된 것 같다면 식용유와 베이킹소다를 중간에 더 추가해주어 문질러주면 된다.
따뜻한 물로 헹궈준 뒤 주방세제를 이용해 설거지 해 남은 기름기를 없애주면 된다. 이때도 뜨거운 물을 이용하며 헹궈주면 좋다.
이 방법들을 이용하면 일일이 힘들여가며 닦아내지 않더라도, 설거지 하듯 손쉽게 연마제를 없앨 수 있다. 쓸데 없는 키친타올을 낭비하지 않아도 되는 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