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는 유럽으로 떠나볼까?! 8월 해외 여행지 추천 TOP 5

조회 8512025. 4. 11.

-여름 휴가로 딱 좋은 8월 해외 여행지

8월 해외 여행지 추천 / 인포매틱스뷰ⓒDesigned by Freepik

여름휴가는 마음만 먹고 떠날 수 있는 게 아니죠. 비행기값은 오르고, 숙소는 금세 마감되고. 망설이다간 후회만 남습니다. 특히 8월은 학생들의 방학과 직장인들의 휴가가 겹치는 극성수기인 만큼 미리 계획해두면 여행의 질도, 가성비도 확 달라집니다.

8월 해외 여행지 추천 TOP5를 소개합니다. 이번 여름 휴가, 어디로 떠나야 할지 고민 중이라면 아래의 리스트를 확인하세요!

스위스 여행

8월 해외 여행지 추천, 루체른 / 사진=unplash@Patrick Rober Doyle

루체른은 스위스 알프스의 아름다운 자연과 건축물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도시인데요. 맑고 투명한 루체른 호수, 그 위로 병풍처럼 펼쳐지는 알프스가 만들어낸 그림 같은 장면이 매일 눈앞에 펼쳐지죠.

걷기 좋은 구시가지 골목, 목조 다리 카펠교, 그리고 리기산에서의 파노라마 뷰까지. 물가와 여행경비가 비싼게 큰 흠이지만, 작은 규모로 쉽게 도보 여행이 가능하며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는 8월 해외 여행지랍니다.

※루체른 가볼 만한 곳

▶카펠교: 루체른의 상징인 목재 다리로, 14세기에 건축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트러스 다리입니다.

▶구시가지: 화려한 벽화와 중세풍 건축물이 가득한 구시가지는 산책하며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줍니다.

▶빙하 공원(Glacier Garden): 빙하 시대의 흔적을 볼 수 있는 자연 박물관으로, 지질학적 유산과 재미있는 거울 미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 여행

8월 해외 여행지 추천, 콜마르 / 인포매틱스뷰ⓒDesigned by Freepik

콜마르는 알자스 지역의 대표적인 동화 같은 마을로,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돋보입니다. 특히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작품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모티브가 된 장소가 바로 콜마르인데요.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이 상당히 로맨틱하여, 특별한 기념일이나 신혼 여행으로도 괜찮죠.

알자스 특유의 반목조 건축물과 꽃으로 장식된 거리, 운하가 어우러진 작은 마을을 거닐 수 있는 8월 해외 여행지 추천으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콜마르 가볼 만한 곳

▶쁘띠 베니스: 운하를 따라 형형색색의 집들이 늘어선 지역으로, 산책하거나 보트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운터린덴 박물관: 중세부터 현대까지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포르투갈 여행

8월 해외 여행지 추천, 리스본 / 사진=unplash@Julian Dik

노란 트램이 언덕을 오르내리고, 골목마다 파스텔 톤 건물이 눈을 사로잡는 도시 리스본. 리스본은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활기찬 도시로, 언덕과 트램이 낭만적인 해외 여행지인데요.

8월의 따뜻한 날씨와 바닷바람이 어우러진 리스본은 여름 휴가로 떠나기 가장 좋은 곳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28번 트램을 타고 알파마 지구를 누비고, 포르투갈 전통 디저트인 파스텔 드 나타(에그타르트)도 맛보세요.

※리스본 가볼 만한 곳

▶벨렝 탑: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 타워는 리스본의 역사를 상징합니다. 리스본 여행 인증샷 찍기 좋은 곳으로 추천.

▶알파마 지구: 리스본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으로, 좁은 골목길과 전통적인 분위기가 특징.

▶트램 28번(Tram 28): 리스본의 주요 명소를 연결하는 전통 트램으로, 도시를 편안히 둘러볼 수 있습니다.

독일 여행

8월 해외 여행지 추천, 뮌헨 / 인포매틱스뷰ⓒDesigned by Freepik

여름의 뮌헨 여행은 도시와 자연이 아름답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뮌헨 영국정원에서 일광욕을 즐기는 사람들, 이자르 강에서 수영하는 풍경까지 낭만 그 자체라고할 수 있죠. 그리고 뮌헨 하면 뭐니뭐니해도 맥주 아니겠어요?

본고장에서 마시는 시원한 맥주 한 잔을 위해 8월의 휴가를 써도 아깝지 않을 만큼 뮌헨의 맥주는 너무나 달콤하답니다. 자동차 애호가라면 BMW박물관도 추천하고, 근교 여행으로는 노이슈반타인 성 투어도 추천해 드립니다.

※뮌헨 가볼 만한 곳

▶마리엔 광장: 뮌헨 중심부에 위치한 광장으로, 고딕 양식의 신시청사가 인상적입니다.

▶영국 정원: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심 공원 중 하나로, 여름에는 피크닉이나 자전거 타기에 좋습니다.

▶BMW박물관: 자동차 애호가에게 추천하는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박물관입니다.

핀란드 여행

8월 해외 여행지 추천, 헬싱키 / 인포매틱스뷰@Designed by Freepik

특별한 8월 해외 여행지 추천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북유럽 헬싱키가 딱입니다. 북유럽의 여름은 낮이 길어 더 특별한데요. 그중에서도 헬싱키는 고요하면서도 감각적인 분위기가 여행자의 감성을 촉촉하게 적셔주는 도시라고 할 수 있죠.

도심 곳곳에 예술이 스며있고, 바다를 따라 펼쳐지는 산책길도 인상적입니다. 여유로운 사우나 타임까지 더하면 완벽한 여름의 쉼 완성!

※헬싱키 가볼 만한 곳

▶헬싱키 대성당: 헬싱키를 대표하는 신고전주의 양식의 아름다운 성당입니다.

▶수오멘린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해양 요새로, 배를 타고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템펠리아우키오 교회: 암석을 깎아 만든 독특한 교회로, 독특한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