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 최고는?” 액티언 하이브리드, 그랑 콜레오스와 진검승부

출처-르노/KGM

KGM이 6월 19일 액티언 하이브리드의 사전계약 가격표를 공개하며, 같은 가격대의 르노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와 정면 대결이 펼쳐지고 있다. 두 차량은 크기, 출력, 편의사양에서 미묘한 차이를 보인다.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전장 4,740mm로 그랑 콜레오스보다 40mm 짧지만, 전폭은 1,910mm로 30mm 넓다. 축간거리는 2,680mm로 콜레오스(2,820mm)에 비해 다소 짧지만, 전고는 동일한 1,680mm를 유지했다.

출처-KGM

파워트레인 면에서는 두 차 모두 직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액티언은 BYD제 1.5ℓ 터보 엔진과 듀얼 모터, 1.83kWh 배터리를 탑재했고, 그랑 콜레오스는 지리자동차제 1.5ℓ 터보에 듀얼 모터와 1.64kWh 배터리가 장착됐다. 시스템 출력은 콜레오스가 245마력으로 공개됐고, 액티언은 미공개지만 개별 출력은 더 높다고 알려졌다.

출처-르노자동차

연비는 두 차 모두 20인치 휠 기준 15.0km/L 수준이며, 콜레오스는 옵션에 따라 최대 15.7km/L까지 가능하다. 구동방식은 전륜, AWD 옵션은 없다.

출처-KGM

가격 측면에서는 액티언 하이브리드 S8 단일 트림이 3,750만 원이고, 그랑 콜레오스 테크노는 3,761만 원(세제혜택 적용)으로 액티언이 소폭 저렴하다.

출처-르노자동차

외관은 두 차량이 LED 헤드램프, 테일램프, 전동 테일게이트를 공유하지만 액티언이 20인치 휠과 1열 이중접합 유리 등을 장착해 좀 더 고급스럽다. 실내는 12.3인치 풀 LCD 계기판과 중앙 디스플레이가 공통 적용되고, 열선·통풍 시트와 디지털 키 등 편의사양도 동일하다.

출처-KGM

그러나 시트 소재와 뒷좌석 열선 등에서 차이가 존재한다. 액티언은 천연 가죽 퀼팅 시트를 적용하고, 콜레오스는 인조가죽에 2열 시트 열선, 3존 에어컨,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서라운드 뷰 모니터를 기본 지원한다.

출처-KGM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두 차량 모두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보조를 탑재했다. 액티언은 다양한 옵션 선택이 가능하지만 콜레오스는 12.3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 패키지가 유일한 추가 항목이다.

판매 실적은 현재까지 그랑 콜레오스가 압도적으로 앞선다. 액티언은 월 736대, 콜레오스는 4,100대 이상이다. 신차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에 따라 액티언이 어떤 반등을 이뤄낼지 주목된다.

Copyright © EV-Hotissue 저작권법에 따라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배포, 전재, AI 학습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