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취해 길에서 자던 남성, 2m 비단뱀에 온몸 칭칭 감겨

김명일 기자 2024. 10. 4. 12: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한 남성이 비단뱀의 공격을 받은 모습. /바스티유포스트

중국에서 한 남성이 술에 취해 길에서 잠들었다가 거대한 비단뱀의 공격을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지난 3일(현지시각) 다수의 중국 현지 매체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중국 광둥성 후이저우시의 주택가에서 한 남성이 비단뱀에게 공격을 받았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거대한 비단뱀이 술에 취해 길에 누워있던 남성의 몸을 서서히 감으며 옥죄고 있다. 남성은 화들짝 놀라 뱀을 몸에서 떼어내려 하지만 옴짝달싹 못하는 모습이다.

남성이 비단뱀을 떼어내려 하고 있다. /웨이보

이 같은 아찔한 광경을 목격한 한 행인이 경찰에 신고를 했고, 경찰과 소방 등이 현장에 출동해 남성을 구조했다. 남성을 공격한 비단뱀은 길이 2m, 무게 30㎏ 가량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과 소방은 포획한 비단뱀을 다시 야생에 풀어줬다.

다행히 남성은 별다른 부상을 입지 않았다. 남성은 병원 이송을 거부하고 집으로 돌아갔다고 한다. 남성은 경찰에 자신이 왜 비단뱀에 감겨 있었는지 알지 못한다고 답했다.

한편 현지 경찰은 해당 비단뱀이 근처 강에서 온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해당 지역에선 이전에도 비단뱀이 나타났다는 신고가 접수된 바 있다.

소방당국은 “비단뱀이 먼저 사람을 공격하는 일은 드물다”며 “뱀을 발견하면 건들지 말고 신고해달라”고 했다.

🌎조선일보 국제부가 픽한 글로벌 이슈! 뉴스레터 구독하기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75739

🌎국제퀴즈 풀고 선물도 받으세요!https://www.chosun.com/members-event/?mec=n_quiz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