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맥고나걸 교수' 배우 매기 스미스 별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해리 포터' 시리즈의 맥고나걸 교수로 알려진 영국 배우 매기 스미스가 27일(현지시간) 런던 병원에서 89세로 별세했다.
영국 BBC방송 등 외신에 따르면 스미스의 가족은 이날 성명에서 "데임 메기 스미스는 병원에서 평화롭게 눈을 감았다"고 밝혔다.
2000년대에는 '해리 포터' 시리즈에서 주인공이 다니는 마법학교 호그와트의 맥고나걸 교수 역으로 출연하며 국내 팬들에게도 잘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영화 '해리 포터' 시리즈의 맥고나걸 교수로 알려진 영국 배우 매기 스미스가 27일(현지시간) 런던 병원에서 89세로 별세했다.
영국 BBC방송 등 외신에 따르면 스미스의 가족은 이날 성명에서 "데임 메기 스미스는 병원에서 평화롭게 눈을 감았다"고 밝혔다.
1934년 잉글랜드 태생인 스미스는 1950년대 영국 연극계에서 활동을 시작한 이후 70여 년간 영미권 연극·영화계에서 활동해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1990년 엘리자베스 2세 당시 영국 여왕으로부터 '경'(Sir)의 여성형 훈작인 '데임'(Dame) 칭호를 받았다.
2000년대에는 '해리 포터' 시리즈에서 주인공이 다니는 마법학교 호그와트의 맥고나걸 교수 역으로 출연하며 국내 팬들에게도 잘 알려졌다. 해리포터 시리즈 이후로는 '다운튼 애비' TV 시리즈에서 백작부인 '바이올렛 크로울리' 역을 소화하기도 했다.
왕성한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수상 경력을 쌓기도 했다. 1969년 작품인 '미스 진 브로디의 전성기'과 1978년 작품 '캘리포니아 스위트'로 각각 아카데미상 여우주연상과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또한 토니상과 에미상 등 대표적인 연기상을 함께 수상하며 연기력을 인정 받았다.
스미스는 동료 배우였던 로버트 스티븐스와 첫 결혼에서 두 아들을 얻었고, 이혼 후 극작가 베벌리 크로스와 재혼했다가 1998년 사별했다. 유족으로는 두 아들과 다섯 명의 손주가 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60조 빚 자영업자…곳곳에 연체율 폭탄
- 태영호 장남, 사기혐의 피소…"4700만원 안 갚아"
- 돌연 은퇴하고 한국 떠난 코미디언 "동료들이 폭력쓰고, 집단 따돌림해" 폭로
- "누군가 우리집 몰래 찍었다, 왜?"…아파트 복도 몰카에 '철렁'
- "모르는 사람, 살려주세요"…순천 살인 30대男, '묻지마 범행' 정황
- "따뜻한 수온 탓"…부산 앞바다 '상어 주의보', 물놀이객도 조심
- 어떻게 이렇게 사랑스럽지?…김혜윤, 노란드레스 입은 러블리 '마멜공주' [엔터포커싱]
- "빌라와 결합"…막판 치열했던 분당 선도지구 경쟁 [현장]
- 의대생들, 수업은 거부하면서 '국가장학금 달라' 3200명 신청
- 배춧값 급등에 포장김치 '불티'…종가·비비고김치 일시품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