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데이트는 여기로”…미쉐린가이드, ‘2025 빕 구르망’ 레스토랑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레스토랑 가이드 미쉐린 가이드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 부산 2025' 발간을 앞두고 서울과 부산의 '빕 구르망 ' 레스토랑 리스트를 20일 공개했다.
빕 구르망은 합리적인 가격에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으로 1997년 미쉐린 가이드에 '빕 구르망' 픽토그램이 도입된 이후 전 세계 미식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레스토랑 가이드 미쉐린 가이드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 부산 2025’ 발간을 앞두고 서울과 부산의 ‘빕 구르망 ’ 레스토랑 리스트를 20일 공개했다.
빕 구르망은 합리적인 가격에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으로 1997년 미쉐린 가이드에 ‘빕 구르망’ 픽토그램이 도입된 이후 전 세계 미식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인당 4만5000원 이하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미쉐린 가이드 평가원들은 오랜 관찰과 심사숙고를 통해 레스토랑을 선정한다.
올해 발표된 빕 구르망 레스토랑은 총 77곳으로 서울 58곳·부산 19곳이다. 이 중 새로 선정된 레스토랑은 서울 10곳·부산 4곳으로 △곰탕랩 △능동미나리 △옥돌현옥 △서령 △유한 △백일평냉 △한월광 등이 포함됐다. 곰탕·국밥·이북식 만두·면 요리 등 특색 있는 한국 고유 음식이 큰 비중을 차지했다.
그웬달 뿔레넥 미쉐린 가이드 인터내셔널 디렉터는 "매력적인 맛과 풍미를 전하는 빕 구르망 레스토랑들의 다양한 요리 스타일을 통해 다채롭고 역동적인 한국 미식 문화의 발전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했다.
올해 선정된 총 77곳의 빕 구르망 레스토랑에 대한 정보는 미쉐린 가이드 공식 웹사이트와 미쉐린 가이드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호준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국힘 49.0%·민주당 37.2%…이재명 “피선거권 상실” 45.5%
- “체포 대비해 계엄 반대 인터뷰 미리 녹음” 한동훈이 밝힌 그날의 비화
- 사과에도 김신영 ‘라디오 하차’ 요구...‘과도한 비판’ 여전
- 중학생과 성관계 20대 군인…용산 모텔 현장 검거
- “자는데 20kg 콘크리트가 쿵!” 용산 아파트 천장에 ‘거대 구멍’
- 푸틴 “러, 쿠르스크서 국경 넘어 우크라 영토 진입” 주장
- 은가은, 전 소속사와 전속계약 분쟁서 웃었다…法 “과도한 비용 정산”
- 민주당, ‘문형배 임기 연장’ 꼼수법안 발의
- [속보]‘보수주자 적합도’ 김문수 22.3% 유승민 15.1%…김문수 중도층 약진
- [단독]한동훈과 갈라선 장동혁, 전한길과 주말 대전 反탄핵 집회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