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청주, 즉시 전력감 日 에히메 라이트백 박건우 임대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J2리그 클럽 에히메 FC에서 활약하던 박건우가 충북청주 FC에 입단한다.
에히메 FC는 1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박건우가 K리그2에 소속된 충북청주에 2025년 말까지 임대 이적한다고 발표했다.
충북청주는 하나은행 K리그2 2025에서 14개 팀 중 13위로 내려앉으며 힘든 시즌을 보내고 있다.
충북청주 유니폼을 입게 된 2001년생 수비수인 박건우는 피지컬과 빠른 공수 전환을 장기로 하는 라이트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일본 J2리그 클럽 에히메 FC에서 활약하던 박건우가 충북청주 FC에 입단한다.
에히메 FC는 1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박건우가 K리그2에 소속된 충북청주에 2025년 말까지 임대 이적한다고 발표했다. 박건우는 "이번에 한국에서 뛰게 되었다. 팬들께 인사도 드리지 못하고 떠나게 되어 마음이 무겁다. 한국에서 성장해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이적 소감을 밝혔다
충북청주는 하나은행 K리그2 2025에서 14개 팀 중 13위로 내려앉으며 힘든 시즌을 보내고 있다. 최근에는 권오규 감독이 성적 부진의 책임을 지고 물러나게 됐다.
충북청주 유니폼을 입게 된 2001년생 수비수인 박건우는 피지컬과 빠른 공수 전환을 장기로 하는 라이트백이다. 2022년 포항 스틸러스에서 프로에 데뷔했으며, 2024년부터 에히메에서 활약했다. 사간 도스에서 J1리그 2경기에 출전했으며, J2리그에서는 공식전 기준 40경기에 출전했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