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낚시 달력 제작 무료배포

1999. 12. 30. 08:01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천=연합뉴스) 정학구기자= 경남 사천경찰서(서장 황상근.黃相根)는 최근 4절지 크기 12장으로 된 낚시달력 700부를 만들어 어민들과 어업관련 기관, 낚시점, 숙박업소, 민원인 등에게 무료로 배부했다.

300만원 가량을 들여 만든 이 달력은 인기가 좋아 배부를 시작한 지난 28일부터 이틀만에 동이 났다.

이 달력에는 어민들과 외지 낚시꾼들이 많은 지역실정을 감안, 날짜마다 음력과 하루 두차례씩의 밀물 및 썰물시간. 물때 등을 상세하게 기록했다.

달력 뒷면에는 부산과 인천, 제주, 대흑산도, 완도 등 전국 주요 항만과 도서지역 10곳의 간.만조 시간과 물때를 표 보는 방법과 함께 안내하고 있다.

해안을 끼고 있는 지역 특성상 달력에 범죄나 대공신고를 강조하는 내용도 들어갔지만 종전처럼 경찰서 청사 대신 경찰 캐릭터인 `포돌이'를 넣어 친근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사천경찰서 관계자는 "지금까지 경찰에서 제작한 달력은 범죄신고를 안내하는 역할만 강조하다보니 주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못 끌었지만 낚시달력은 수협 등 관계기관에서 구해갈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

b940512@yonhapnews.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