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중국 흰개미, 콘크리트건물도 잠식

1995. 3. 7. 07: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북경(北京)=연합(聯合)) 具凡會특파원= 중국의 흰개미들은 목조건물은 말할 것도 없고 견고하기 이를데 없는 현대식 콘크리트건물들도 잠식할 수 있다고 중국 관영 新華통신이 6일 보도했다.

신화통신은 중국 사천성(四川省) 成都市에 있는 흰개미 방제연구소의 연구보고서를 인용, "과거 목조건물의 적으로 간주돼왔던 흰개미들이 이제는 시멘트 건자재에까지 저항력이 생겨 그 틈바구니에서 사는데 익숙해졌다"고 전했다.

이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이들 조그만 흰개미는 가구, 의류, 종이등은 물론이고 시멘트관련제품들에도 거뜬히 견뎌낼 뿐 아니라 전선과 케이블등 구리, 철, 알루미늄제품들도 손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成都市의 경우, 전기통신시설이 들어 있는 건물과 전시장등 일부 건물들이 현재 이들 흰개미떼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봐 경제적 손실만도 연간 4천만元(한화(韓貨) 약 40억원)에 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成都市정부는 흰개미들로 인한 건물피해를 막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특히 신축건물들이 흰개미 방제시설을 갖추지 않았을 경우, 사용을 하지 못하도록 결정했다고 신화통신은 덧붙였다.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