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라미드 판매 암웨이社 한국영업 보호요청

1991. 11. 11. 17:21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힐스, 李상공 회담, 쌀개방문제는 거론안해 (서울=연합(聯合)) 칼라 힐스 미국(美國)무역대표부 대표는 최근 韓國정부가 피라미드식 판매를 막기 위해 추진중인 방문판매규제법과 관련, 미국(美國) 암웨이社의 韓國내 영업이 위축되지 않도록 협조해 줄 것을 李鳳瑞 상공부장관에게 요청했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APEC) 제3차 각료회의에 참석키 위해 내한한 힐스대표는 11일 오후 서울 신라호텔에서 가진 李장관과의 회담에서 이같이 요청하고 한국정부가 입법을 추진중인 반도체칩보호법에 대해서도 보호범위를 반도체칩을 사용하는 모든 제품으로 확대해 줄 것을 요구했다.

李장관은 이에 대해 미국측의 요구를 받아들일 경우 자동차, 냉장고 등 많은 제품이 영향을 받는 등 피해가 커 미국의 입장을 반영할 수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힐스대표는 또 최근 한국내 수입을 허용키로 양국정부가 합의한 바 있는 M&M초컬릿의 신속한 통관과 미국 박스터社의 혈우병제제의 조속한 수입을 위해 한국정부가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힐스대표는 이밖에 현재 韓.美간에 진행중인 통신협상이 내년 2월까지 마무리 되도록 李장관이 협력해 줄 것과 오는 15일 서울에서 열리는 한미(韓美)조선실무협의를 통해 다자간조선협상을 올해 안에 타결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한국측이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李장관은 최근 미국(美國) 국제무역위원회(ITC)의 한국산 스탠다드파이프에 대한 산업피해 예비판정과 관련, 양국간의 자율규제협정에 의해 수출되고 있는 한국산 철강제품에 대해 미국 업계가 덤핑제소를 한 것은 자율규제협정의 정신에 위배되는 것이라고 지적하고 시정을 촉구했다.

힐스대표는 李장관이 지적한 한국산 철강제품에 대한 덤핑제소의 부당성에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나 미국 업계의 덤핑제소가 법절차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어서 미국 행정부로서는 한국정부에 대한 협력에 한계가 있다고 밝혀 실질적인 협조는 어려울 것임을 시사했다.

한편 힐스대표는 최근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우루과이라운드협상의 조기타결을 위해 열린 조지 부시 미국(美國) 대통령과 EC(유럽공동체) 지도자들 간의 회담에서 농산물수출국가들과 EC간에 농산물시장 개방부분에서 상당한 의견접근이 있었다고 전했으 나 한국측의 쌀시장 개방문제에 대해서는 거론하지 않았다.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