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체크리스트' 일본 여행 전 필수 항목 총 정리 (+일본 단풍 시기
-일본 여행시 꼭 알아야할 체크리스트
-완벽한 계획이 성공적인 일본 여행을 완성
점점 가을의 색이 진해지는 10월. 많은 분이 일본 단풍 여행을 염두하고 계획을 짜고 계실 텐데요. 성공적인 일본 여행을 가기 위해선 몇 가지의 필수 항목들을 체크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일본 여행을 계획할 때 필요한 필수 항목들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아래의 리스트를 참고하여 즐거운 일본 여행을 계획해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항공권 및 여권 만료 확인
2. 비짓재팬웹 등록
3. 꼭 필요한 물품 챙기기
4. 유심 및 와이파이
5. 여행자 보험 신청
6. 카드or현금?
7. 현지 날씨 확인
1. 항공권 확인 및 여권 만료 확인
※항공권
항공권 구매 시 여행일 기준 여권 만료일도 함께 확인해야 합니다. 보통은 여권 만료일이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가능하니 꼭 여권 만료일을 확인하세요.
※여권
여권은 단순히 출국할 때 필요할 뿐만 아니라, 면세 쇼핑을 하거나 신분증을 제시해야 하는 상황에서 필요하기 때문에 여행 중에도 꼭 소지해야 합니다.
여권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작은 크로스 백을 매고 가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2. 비짓재팬웹 등록
일본에 도착후 입국심사 때문에 여행기간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면 상당히 아깝겠죠? 비짓재팬웹을 등록하면 셀프 체크인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비짓재팬웹을 등록하기 위해선 몇 가지의 단계가 필요합니다.
■비짓재팬웹 계정 만든 후 이용자 등록하기
:간단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입력으로 완성
■입국-귀국 예정 신규 등록 하기
:본인이 계획한 항공권의 날짜와 탑승기명, 출발지, 체류지(호텔명 / 우편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등의 정확한 정보 입력
■)QR코드 생성하기
비짓재팬웹에서 본인이 작성한 입국-귀국 신규 등록한 항목을 클릭후 간단한 입국정보와 질문사항들을 체크 해주면 끝. 등록을 마치면 QR코드 표시를 클릭후 캡쳐 후 입국 심사시 보여 주면 OK.
이렇게 약 10분 정도 투자만 해줘도 일본 공항 도착후 빠른 입국을 할 수 있습니다. 여행 시간을 보다 활용적으로 이용하실 분들은 꼭 비짓재팬웹을 등록하고 알찬 일본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3. 꼭 필요한 물품 챙기기
쾌적한 일본 여행을 하기 위해선 최소한의 물품을 챙겨가야 더욱 편리하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아래의 리스트를 통해 일본 여행 필수 품목들을 확인해 보세요.
·여행시 입을 옷, 숙소에서 입을 편한 옷, 속옷, 수건, 간단 세면도구
-옷과 속옷은 최소한으로 챙겨주시는게 좋습니다. 일본 여행시 멋진 옷가게를 발견한다면 새로운 옷을 사고싶을지도 모르니까요. 세면도구 또한 일본 여행을 다니며 새로운 물품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카메라, 셀카봉, 작은 가방, 보조배터리
-스마트폰으로 찍은 것보다 더욱 고화질로 일본 여행의 추억을 남기실 분들은 카메라와 보조배터리, 카메라 봉은 꼭 챙겨가 주세요. 레트로한 감성의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오래된 디지털 카메라를 챙겨가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110V 어댑터, 동전지갑, 최소한의 상비약
-일본은 110V를 사용 중이기 때문에 어댑터를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또 일본은 1엔부터 500엔까지 동전을 사용하여 동전 지갑도 필수입니다.
상비약은 필수로 드시는 약만 챙겨가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일본 내 약국에서 파는 약들은 효과가 상당히 좋으므로 소화제나 진통제 같은 일반약은 현지에서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유심 및 와이파이
일본 여행을 준비하면서 데이터와 와이파이 중 고민이 되실텐데요. 일본 여행을 가서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법은 총 네 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의 표를 통해 장단점을 비교해 보세요.
■인원이 많은 가족 단위 여행객은 포켓와이파이가 가성비 측면에서는 좋은 선택입니다. 다만 항상 들고다녀야 하는 번거로움과 장비와 조금만 떨어져 있어도 인터넷이 사용이 안되기 때문에 , 만약 일본 여행 계획중 일행과 떨어져야 한다면 이럴 때는 USIM이나 eSIM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와이파이나 모바일 데이터는 일본 여행을 떠나기 전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미리 준비해둔다면 훨씬 마음도 편하고 걱정거리가 없답니다.
5. 여행자 보험 신청
단 기간 일본 여행을 준비하면서 "1박 2일 이니까 별일 없겠지" 또는 "3박 4일간 주요 명소만 다녀올건데 괜찮겠지"라고 생각 하시는분들. 여행자 보험은 필수입니다 !
해외여행 특성상 낯선 곳에 가는 일이다 보니 소지품 분실, 파손 또는 질병의 문제는 언제 생길지 모릅니다. 일본의 의료비는 우리나라보다 높은 편이라 여행 중 병원에 갈 일이 생긴다면 금전적으로 부담이 커질 수 밖에 없는데요.
또, 짐이 많은 상태에서 이리저리 이동하다 보면 스마트폰처럼 귀중한 전자기기를 떨어뜨려 파손이 되는 경우도 발생 할 수 있어요.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결코 아까운 것이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6. 카드 or 현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비접촉 결제 수단의 사용률이 급격하게 늘면서 일본도 카드 결제 이용량이 증가했어요. 일본의 유명한 돈키호테, 편의점, 로손 등 대부분의 가게에서는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해외에서 카드로 결제했을 때 수수료를 내야하는 경우도 있어 사용하는 카드의 약관을 잘 읽어보고 판단하는 것이 좋아요.
또 일본 소도시 여행 중에는 현금만 받는 가게와 식당들이 있어요. 이 부분을 참고하여 현금과 카드를 함께 준비하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환전은 꼭! 미리 해두세요. 공항의 환전 수수료는 상당히 비싼 편으로 잊어 먹고 있다 공항에서 환전을 할 경우 많은 손해를 보기 때문에 일본 여행 준비 단계에서 미리 주거래 은행의 어플을 통해 환전을 신청하세요. 신청한 엔화는 추후 공항이나 은행 창구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7. 현지 날씨 확인
마지막으로 일본 여행 전 짐을 싸기 위해 현지 날씨를 반드시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가까운 일본이라고 하지만 날씨는 지역에 따라 천차 만별이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라할 수 있어요.
일본의 10월 날씨는 지역마다 다 다르겠지만 주요 도시인 도쿄는 최저17, 최고 21도로 낮에는 살짝 덥고 저녁에는 추울 수 있으니 얇은 코트나 가볍게 걸칠 바람막이 같은 것을 따로 챙겨가는 것이 좋겠죠?
또한, 10월 중순인 현재 일본은 가을 나무로 서서히 물들어가는 시기인데요. 주요 도시인 도쿄 11/26 오사카는 11/25, 교토 11/28, 삿포로 11/6, 후쿠오카 11/28 등 일본 단풍 절정의 시기입니다.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본 공식 관광 홈페이지 '라이브 재팬'에서 일본의 주요 단풍 명소들을 표기해 놨으니 잘 확인하셔서 완벽한 일본 가을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오늘은 일본 여행 체크리스트를 알아보았습니다. 선선한 계절로 바뀌는 10월은 일본 여행이 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본 가을 여행을 계획하기 전 위의 필수 항목들을 잘 체크하셔서 성공적인 일본 여행을 떠나보시길 기원합니다.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