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철vs조기석…SOOP,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최강자 가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OOP(옛 아프리카TV)이 다음달 2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최강자를 가린다.
SOOP은 'KB리브모바일 2024 SOOP 스타 리그 어텀(SSL)' 결승전 경기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SSL 결승전은 서울 상암에 위치한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OOP(옛 아프리카TV)이 다음달 2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최강자를 가린다.
SOOP은 'KB리브모바일 2024 SOOP 스타 리그 어텀(SSL)' 결승전 경기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지난 2016년 시즌1을 시작으로 누적 시청자 2억 명을 넘어서는 SOOP의 스타크래프트 공식 리그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리그(ASL)'을 SSL로 새롭게 바꾼 첫 시즌이다.
먼저 결승에 올라온 선수는 3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김민철이다. 지난 21일 진행된 4강 1경기에서 장윤철에게 단 한 세트도 내주지 않은 채 압도적인 경기력을 뽐내고 있는 가운데, 3연속 우승에 성공할 경우 모든 종족을 상대로 우승을 달성하는 기록도 주목받고 있다.
디펜딩 챔피언 김민철과 맞붙는 조기석은 지난 22일 진행된 4강 2경기에서 정윤종을 상대로 4대 1로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매 세트 정윤종의 날카로운 노림수들을 빈틈없이 막아내며 시즌1 준우승 이후 8년 만에 우승의 문턱에 올라섰다.
SSL 결승전은 서울 상암에 위치한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진행한다. 현장 관람 예매는 24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티켓링크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선착순구매할 수 있다. 결승전 경기는 7전 4선승제로 진행된다.
결승전 현장에서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한 SSL 사인 유니폼 이벤트가 진행된다. 실시간 럭키드로우를 통해 당첨된 유저들에게는 결승 출전 선수들이 사인한 유니폼을 증정할 예정이다.
온라인 경기 시청자들은 승부 예측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 SSL은 KB국민은행의 이동통신서비스 'KB리브모바일'이 공식 후원한다. 김미경기자 the13oo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발로 서서 10초… 못 버티면 `조기 사망` 위험 2배 커진다
- "궁금하면 손 넣어보라 했지, 만지라곤 안했다"…`알몸 박스녀` 선처 호소
- `타잔` 배우 론 엘리, 86세로 별세…스턴트 없이 사자에 물리기도
- 막말·욕설로 얼룩진 과방위 국감
- `미국 대표기업` 보잉·인텔의 추락 `충격`…제조업 혁신이 사라졌다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 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