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가 선정한 여자 혼자 여행하기 안전한 나라 TOP5

전 세계적으로 혼자 여행하는, 이른바 '혼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 여행객에게 안전한 여행지를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2023년 BBC는 여성 여행의 안전과 평등 지표를 고려하여, 여성 혼자 여행하기 좋은 다섯 개국을 선정했습니다.

1.슬로베니아

BBC는 동유럽의 슬로베니아를 추천했습니다. 이 나라는 조지타운의 여성 안정지수(WPS)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지 여성의 85%가 스스로 "안전하다고 느낀다"고 답했습니다. 한 여성 여행자는 슬로베니아의 대중교통이 안정적이고 구석구석 연결되어 있어 매우 편리하다고 전했습니다. 그녀는 "여행하는 동안 아무도 나를 귀찮게 한 적이 없었고, 지리나 언어 등 혼자 여행할 때 두려움을 느낄 요소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2.르완다

아프리카의 르완다도 여성 혼자 여행하기 좋은 나라로 꼽혔습니다. 르완다는 의회의 55%가 여성으로 구성되어 있어 세계에서 양성평등 부문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제, 교육, 의료 및 정치 참여 측면에서 공정성을 측정하는 글로벌 성별 격차 지수에서도 6위를 차지했습니다. 르완다에서는 경찰과 보안 요원들이 밤낮으로 순찰을 돌며, 이들은 언제나 친절하게 도움을 줄 준비가 되어 있다고 BBC는 설명했습니다.

3.아랍 에미리트(UAE)

중동의 아랍 에미리트(UAE)도 여성의 교육과 재정적 포용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5개국에 포함되었습니다. 이곳의 15세 이상 여성 중 98.5%가 "자신이 사는 도시에서 밤에 혼자 걷는 것이 안전하다고 느낀다"고 응답했습니다. 특히 두바이는 여성 1인 여행객에게 가장 안전한 도시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4.일본

일본은 안전한 여행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범죄율이 낮고, 대중교통이 매우 발달해 있어 혼자 여행하기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일본은 세계 평화 지수(GPI)에서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10대 국가' 중 하나로 뽑혔습니다. 또한 일본은 여성 전용 지하철과 숙소가 잘 마련되어 있어 혼자 여행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5.노르웨이

노르웨이는 여성에 대한 재정적 포용성과 법적 차별 부재, 지역 사회 안전 부문에서 WPS 조사 결과 1위를 차지했습니다. 노르웨이는 세계에서 성적 평등과 행복한 국가 상위 10위 안에 지속적으로 선정되고 있으며, 모든 유형의 여행객에게 좋은 여행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르웨이 수도 오슬로의 한 주민은 "사회적으로 관대하고 신뢰할 수 있어 솔로 여성에게 이상적인 장소"라고 전했습니다.

이처럼 BBC에서 선정한 이 다섯 나라들은 여성 혼자 여행하기에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혼자서도 즐거운 여행을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해당 콘텐츠는 스타픽의 저작권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