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리틀 전지현'으로 불리던 99년생 걸그룹 멤버의 최근 모습

조회수 2022. 8. 26. 18: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여신 비주얼 신인에게
주어지는 타이틀
'리틀 전지현'

그중 가장 '전지현'과 근접한
'리틀 전지현'이 있다고 하는데
그의 정체를 알아보자!

지난 23일 그룹 ‘위키미키’ 멤버이자 배우 김도연(23)이 인스타그램에 화보 촬영 뒷이야기가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김도연은 패션잡지 ‘엘르 코리아’와 함께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럭셔리 시계 브랜드 ‘페라가모 타임 피스’의 뮤즈가 되어 화보 촬영에 나섰다.

블랙앤화이트를 컨셉트로 시크한 매력을 발산한 김도연은 강렬한 레드립을 완벽하게 소화해 카리스마 있는 가을 여신의 자태를 뽐냈다.

여기에 ‘리틀 전지현’이라는 수식어가 손색없을 정도로 컨셉트에 따라 풍성한 웨이브 헤어부터 올백까지 다채로운 모습을 소화했다.

사진을 본 가수 겸 배우 김세정(26)은 댓글로 “어쩜 이래 김도연”이라고 감탄했다.

뉴스1

김도연은 위키미키 데뷔 전 Mnet ‘프로듀스 101’ 시즌 1에 출연해 최종화에서 8위를 기록하며 최종 11인에 등극했다.

이후 같은 소속사이자 현재 위키미키에 함께 속해있는 최유정 등과 함께 2016년 11인조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 멤버로 활동했다.

당시 김도연은 긴 생머리에 뚜렷하고 시원한 이목구비가 전지현의 어렸을 적을 떠올려 팬들에게 ‘리틀 전지현’으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듬해 ‘아이오아이’ 활동이 끝난 김도연은 최유정과 함께 8인조 걸그룹 ‘위키미키’로 재데뷔했다.

tvN ‘지리산’

데뷔 이후 173cm의 큰 키와 도도하고 세련되면서 이국적인 비주얼로 메이블린 뉴욕의 모델로 선정되는가 하면 세계적인 패션잡지 보그의 본사에서 러브콜을 보낸 ‘20세 이하 패셔니스타 8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뛰어난 비주얼로 드라마까지 접수한 김도연은 2017년 웹드라마 데뷔를 시작으로 OCN ‘쇼트’, JTBC ‘멜로가 체질’, tvN ‘간 떨어지는 동거’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여기에 지난해 SBS ‘원 더 우먼’에서 이하늬의 아역으로 출연해 상당한 비중을 차지했던 김도연은 전지현 출연으로 화제가 됐던 tvN ‘지리산’에서 전지현의 아역을 맡아 전지현도 인정한 ‘리틀 전지현’이 됐다.

youtube@Weki Meki 위키미키

드라마뿐만 아니라 예능에서도 두각을 나타낸 김도연은 위키미키 멤버들과 함께 데뷔 5주년을 자축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위키미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위키미키는 데뷔 5주년을 기념해 멤버들이 함께 떠난 힐링 여행을 컨셉트로 한 리얼리티 ‘Let’s go We&Me’은 총 2개의 영상으로 구성됐으며 멤버들의 진솔한 대화부터 흥겨운 댄스 등 다채로운 매력을 담아내 팬들로부터 호평받았다.

한편 위키미키는 지난해 11월 멤버들이 기획, 작사, 작곡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미니 5집 ‘I AM ME.’(아이 엠 미)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Siesta’(시에스타) 활동으로 음악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위키미키는 뮤지컬, 드라마, 예능, OST까지 여러 방면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