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넓은 초원에서 만나는 경주의 쉼표, 화랑의 언덕

숨 가쁜 일상에서 벗어나 드넓은 초원 위에 서면 마음이 탁 트이는 곳, 경주시 산내면에 자리한 화랑의 언덕입니다. 이곳은 예능 프로그램 캠핑클럽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큰 인기를 끌었고, 최근에는 드라마 나쁜 엄마 속 배경으로 등장하며 ‘인생샷 성지’로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화랑의 언덕, 이름의 유래와 역사성

이곳은 신라 화랑 김유신 장군이 수련을 하며 검으로 바위를 갈랐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단석산 자락에 있어 ‘화랑의 언덕’이라 불립니다. 예전에는 청소년 수련원과 목장이 있던 고원 지대로, 지역민들에겐 오랫동안 ‘OK목장’이라 불렸던 곳이기도 하지요. 지금은 잔디밭과 산책로, 포토존이 조성된 새로운 여행 명소로 탈바꿈했습니다.
계절마다 다른 풍경

여름 : 해바라기꽃이 만발해 노란 물결이 언덕을 덮습니다.
가을 : 은빛 억새가 바람결에 흔들리며 한 폭의 풍경화를 완성합니다.
사계절 : 탁 트인 잔디밭과 저수지는 늘 평온한 분위기를 선사해요.
명상바위, 최고의 뷰 포인트

화랑의 언덕 끝자락에 자리한 명상바위는 가장 인기 있는 포토존입니다. 이곳에 오르면 발아래로 내남면 학동마을의 다랭이논이 한눈에 펼쳐지고, 멀리까지 이어지는 산줄기와 하늘이 맞닿아 압도적인 풍광을 보여줍니다. 특히 일출 명소로 유명해 이른 아침 찾는 이들에게는 잊을 수 없는 장면을 선물하지요.
단, 바위 아래는 절벽이므로 안전에 꼭 유의하셔야 합니다.
곳곳의 포토존과 즐길 거리

언덕 위 그네와 초대형 의자 포토존
어린 왕자 조형물과 저수지 옆 테이블
드넓은 잔디밭에서 즐기는 피크닉
사실, 조형물도 좋지만 화랑의 언덕에서 가장 아름다운 배경은 바로 초록빛 대지와 푸른 하늘입니다. 카메라를 들이대기만 해도 작품 같은 사진이 담기는 곳이죠.
단석산 화랑의 언덕 정보

위치경주시 산내면 내일리 산 261-1
문의 010-2520-8627
이용시간 09:00-18:00
관람료성인 2,000원 / 반려견 1마리 2,000원 / 7세 이하 무료
접근성차량으로 접근 가능
주차정보전용 주차장 이용
메모반려견 동반 가능, 야영 및 취사 금지, 텐트 및 그늘막 설치 금지

화랑의 언덕은 화려한 시설보다 자연의 본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한때 청소년 수련 지였던 고원이 이제는 여행객들에게 쉼과 추억을 선물하는 장소가 되었지요.
드라마와 예능을 통해 더욱 알려진 이곳에서, 드넓은 초원을 걸으며 마음의 짐을 내려놓고 특별한 힐링의 시간을 보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