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35년 도시기본계획 일부변경 최종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정부시는 경기도의 최종 승인을 받은 '2035년 의정부 도시기본계획 일부변경(안)'을 4월 1일부터 30일까지 공고한다고 31일 밝혔다.
최종 승인된 계획은 2021년 11월 수립된 '2035년 의정부 도시기본계획'을 바탕으로 목표연도와 인구계획은 유지하면서, 발전종합계획 변경에 따른 캠프잭슨 도시개발사업부지 등 시가화 예정용지 0.297㎢를 신규 물량으로 확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김준구 기자
경기 의정부시는 경기도의 최종 승인을 받은 ‘2035년 의정부 도시기본계획 일부변경(안)’을 4월 1일부터 30일까지 공고한다고 31일 밝혔다.
최종 승인된 계획은 2021년 11월 수립된 ‘2035년 의정부 도시기본계획’을 바탕으로 목표연도와 인구계획은 유지하면서, 발전종합계획 변경에 따른 캠프잭슨 도시개발사업부지 등 시가화 예정용지 0.297㎢를 신규 물량으로 확보했다. 또 지난해 11월 수립된 ‘2035 의정부 공원녹지기본계획’의 내용도 추가 반영했다.
의정부시에서는 이번 계획이 대내외 다양한 여건 변화를 수용하고 장기적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앞서 시는 계획안에 대한 공청회와 시의회 의견청취 등 행정절차를 거쳐 지난해 9월 경기도에 승인 신청을 했으며, 올해 2월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승인을 받았다.
이로써 의정부도시공사에서 추진 중인 캠프잭슨 도시개발사업 등 지역 현안 사업들이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안중현 의정부시 도시정책과장은 "이번 도시기본계획 승인으로 도시 발전에 대응할 수 있는 시가화 예정 개발 공간을 확보하게 됐다"며 "목표연도의 도시지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토지이용계획, 단계별 개발계획 수립 및 시행으로 경기북부 거점도시이자 자족도시로의 발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제원 고소한 비서 “성폭행 뒤 돈 봉투”…경찰, 메모 확보
- [속보]트럼프 “푸틴에 매우 화났다…휴전 합의 안하면 러 원유에 25% 2차 관세”
- “싱크홀 사고로 딸 급식이”…불만 드러낸 방송인, 뭇매에 사과
- 앞 차가 밟고 간 맨홀 뚜껑 튕겨서 뒤차 관통
- “이미 손상된 시력도 회복” 망막 질환 치료법 나왔다
- 청주 역주행 사고로 3명 숨지고 6명 부상...운전자, “급발진 사고” 주장
- 푸틴 소유 추정 방탄 리무진, 모스크바서 폭발
- “옷 다 벗고”…김수현, 17세 김새론에 보낸 카톡
- 경북 산불 실화자 50대 남성, 경찰 입건에도 “혐의 부인”
- [속보]국힘 36.1% 민주 47.3% 오차 밖…정권 교체 57.1%·연장 37.8%[리얼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