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여행 즐길거리 BEST 10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
홍콩은 중국에 속해있지만, 중국과는 별계의 국가로도 여겨지는 독특한 곳인데요. 신기한 가볼만한 곳도 많고, 중국의 문화와 영국의 문화가 섞여있는 독특한 분위기를 즐기러, 최근 홍콩으로 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중국과 다른 점이 매우 많아 중국에 거부감을 가진 사람들도, 홍콩이라면 거부감 없이 여행을 떠나고는 하는데요. 입국심사도 중국보다 매우 간편해, 여행 목적이라면 90일간은 무비자 체류도 가능합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홍콩 여행 시에 즐길거리들을 모아 와 보았는데요. 홍콩은 생각보다 작은 관광지이므로, 1박 2일이나 2박 3일 정도면 충분히 모두 돌아다니실 수 있을 테니 자신만의 여행코스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 목차 -
1. 1881 헤리티지
2. 홍콩 디즈니랜드
3. 익청빌딩
4. 스탠리해변
5. 옹핑 360 케이블카
6. 란콰이퐁
7. IFC몰
8. 스카이 100
9. 홍콩 페리스휠
10. 스타페리
1. 1881 헤리티지
위치 : 침사추이역에서 하차 후 L6 출구
영업시간 : 매일 07:00 ~ 24:00
1881 헤리티지는 영국식민지 시대에 빅토리아풍으로 지어진 거대한 건물입니다. 옛날에는 홍콩의 해경본부로 사용되었다가 지금은 복합 문화 쇼핑센터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홍콩여행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쇼핑을 즐기기에도 매우 좋으며, 해가 지고 나면 건물에 조명이 들어오며 더욱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내뿜기도 하는 가볼만한 곳입니다.
다른 관광명소보다도 더 현대적이면서 홍콩을 대표하는 여행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또한 이곳에서는 홍콩의 해경들이 잡았던 해적들이 투옥되었던 곳에서 식사를 즐길 수도 있다는 점이 특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는 침사추이 시계탑이라는 랜드마크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니, 이곳에도 방문해 인생사진을 찍어보시길 바랍니다.
2. 홍콩 디즈니랜드
위치 : 디즈니랜드역에서 하차
영업시간 : 매일 10:30 ~ 20:00
아시아에서 두 번째,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개방된 홍콩 디즈니랜드는 홍콩 여행에서 절대 빠져서는 안 되는 필수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놀이공원뿐만 아니라 레스토랑과 쇼핑몰, 호텔까지 운영 중인 거대한 명소이기 때문에 하루종일 머물다 가도 매우 좋은 가볼만한 곳입니다.
홍콩 디즈니랜드에는 7개의 애니메이션 세계관을 주제로 한 테마파크가 꾸며져 있는데요. 테마구역을 이동할수록 새로운 세계가 펼쳐지며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해주는 홍콩 여행 즐길거리입니다.
이곳에서는 꼭 보고 가야 할 것이 3가지가 있는데요. 라이온킹 축제 공연, 디즈니 퍼레이드, 저녁시간에 펼쳐지는 불꽃놀이가 대표적입니다.
그중에서 디즈니 신데렐라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불꽃놀이는 매우 아름답다고 소문이 나있는데요. 디즈니 캐릭터들을 직접 만나보며, 동심으로 돌아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3. 익청빌딩
위치 : 쿼리베이역에서 하차 후 도보 7분
영업시간 : 연중무휴
익청빌딩은 홍콩을 대표하는 포토스폿 중 하나로 여겨질 만큼 매우 유명한 명소인데요. 다닥다닥 붙어있는 건물로 인해 마치 가상현실로 빠져들어버린 것 같은 매력을 가진 여행지입니다.
실제로 영화 트랜스포머의 등장하며 더욱 유명세를 탔는데요. 촬영 각도에 따라 가장 매력적인 홍콩의 모습을 담을 수 있다는 포토존입니다.
이곳은 그냥 관광명소가 아닌 실제로 주민들이 거주 중인 아파트인데요. 정부에서 관리하는 관광지가 아니기 때문에 24시간 언제든 방문할 수 있지만, 꼭 매너를 지켜주어야 하는 공간입니다.
익청빌딩으로 가는 법은 쿼리베이역에서 내려 오르막길을 따라 약 7분 정도 올라가면 보이는 마천루 같은 건물인데요. 날씨가 너무 덥다면 버스를 타고 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4. 스탠리해변
위치 : 스탠리빌리지역에서 하차 후 도보 5분
영업시간 : 연중무휴
만약 한가로운 휴양지를 찾으신다면 스탠리해변을 추천드리는데요. 홍콩의 작은 유럽이라고 불리며, 탁 트인 바다를 보면서 힐링하기 매우 좋은 홍콩 여행지입니다.
이곳에서는 그냥 바다를 거닐며 산책을 하기에도 좋고,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어 바다를 좋아하신다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코스입니다.
스탠리 해변으로 가는 길에는 다양한 수산물 식당들이 줄을 서있고, 디저트판매점과 기념품 같은 상점들이 매우 많아 이곳에서 홍콩느낌으로 쇼핑을 즐기기에 매우 만족스러우실 것입니다.
5. 옹핑 360 케이블카
위치 : 퉁청 역에서 하차 후 도보 5분 거리
영업시간 : 매일 10:00 ~ 18:00
옹핑 360 케이블카는 홍콩 국제공항이 있는 란타우섬을 구경하며 옹핑빌리지까지 올라가는 관광상품인데요. 란타우섬에서 꼭 봐야 하는 랜드마크이자, 길이가 무려 5.7km의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로 유명합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다보는 란타우섬은 매우 장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노스 컨트리 파크의 구불구불한 지형부터 시작해, 퉁 청 베이의 해안지역, 홍콩 국제공항에서 이착륙하는 항공기를 시선을 방해하는 요소 없이 구경할 수 있습니다.
옹핑 케이블카의 종류는 일반 케빈과 크리스탈 케빈 두 종류로 나누어지는데요. 고소공포증이 있지만 경치는 구경하고 싶다면 일반 케빈을, 더욱 아찔한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모든 면이 유리로 되어있는 크리스탈 케빈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6. 란콰이퐁
위치 : 센트럴 역에서 도보 5분
영업시간 : 연중무휴
홍콩의 밤문화를 가장 잘 즐기고 싶다면 란콰이퐁으로 향해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란콰이퐁은 홍콩의 이태원 같은 곳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홍콩의 핫플레이스입니다.
거리 전체가 클럽이라고 불릴 정도로 바와 펍, 클럽이 매우 많은 홍콩의 가볼만한 곳으로, 즐길거리가 매우 많은 곳으로 통하죠.
저녁을 지나 자정에 가까워질수록 더욱 분위기가 핫해지며, 길거리 전체가 관광객들로 평일에도 꽉 차고는 하는데요. 길거리에서 맥주 한 병으로도 자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여행코스입니다.
특히 홍콩 주민들보다 외국인들의 수가 굉장히 많은 곳으로, 란콰이펑으로 가면 세계 각지에서 모인 사람들과 친구가 될 수 있는 곳입니다.
7. IFC몰
위치 : 홍콩역에서 도보 1분
영업시간 : 연중무휴
만약 홍콩 여행에서 관광보다 쇼핑에 중점을 두고 싶다면, 홍콩 여행 마지막날에는 IFC몰을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대형 쇼핑몰은 홍콩에서 시각적으로 가장 매력적인 쇼핑 명소로 통하는데요.
국제금융센터 중에서 쇼핑몰을 담당하고 있고 세계에서 7번째로 높은 건물로 통하는데요. 특히 55층에 있는 전망대에서는 홍콩섬과 서쪽 바다를 넓게 바라볼 수 있는 여행코스입니다.
빽빽하게 들어선 홍콩의 마천루들과 그 너머에 있는 빅토리아 피크 능선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으로 다가오는데요. 나름 탁 트인 전경을 바라볼 수 있어 매우 유명한 홍콩 여행 즐길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같은 국제금융센터의 옆에는 포 시즌즈 호텔 홍콩이 자리하고 있으니 함께 이용하며, 머물러 보시는 것도 매우 추천드립니다.
8. 스카이 100
위치 : 가우룽역에서 도보 5분
영업시간 : 매일 10:00 ~ 20:30
스카이 100은 홍콩에서 가장 높은 빌딩의 100층에 위치한 전망 명소로 통합니다. 홍콩에서 유명한 빅토리아 항구를 파노라마처럼 바라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 여행코스입니다.
특히 이곳은 야경명소로 통하는 곳으로, 심포니 오브 라이트와 홍콩의 야경을 이곳에서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데요.
입장료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만약 가게 된다면, 1층에서 100층까지 약 60초면 올라가는 엄청난 속도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게 될 것인데요. 마치 고산병에 걸린 듯 귀가 먹먹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맨틱한 석양을 바라보며 구경하기에도 좋고, 그대로 구경하며 야경까지 바라보고 난 후에 내려오면 홍콩의 야경은 모두 느꼈다고 할 수 있을 정도의 명소이니,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9. 홍콩 페리스휠
위치 : 홍콩역에서 도보 10분
영업시간 : 매일 10:00 ~ 23:00
홍콩의 거대한 대관람차인 페리스휠은, 빅토리아 하버시티와 홍콩섬 일대 전경을 360도 전체로 감상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성인 1명당 100 홍콩달러라는 비교적 비싼 금액을 지불하고 타야 하지만, 3번 회전을 시켜주며 홍콩의 경치를 매우 아름답게 조망할 수 있는 여행코스인데요. 날이 맑은 날 타게 되면 대도시의 디테일 하나하나 모두 눈에 들어오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3바퀴를 모두 도는데 약 15분 정도 걸리는데, 다른 전망대에서 느끼는 것보다 홍콩의 전망을 색다르게 느낄 수 있는 홍콩 가볼만한 곳입니다.
10. 스타페리
위치 : 홍콩역에서 도보 15분
영업시간 : 매일 07:00 ~ 23:00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홍콩의 스타페리는 수상버스와 비슷한 홍콩의 대표 교통수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렴한 금액과 편의성까지 갖추고 있어 이용할 맛 나는 홍콩 여행 즐길거리입니다.
스타페리의 선착장이 홍콩 페리스휠과 매우 가까이 있어 함께 세트로 엮이는 관광명소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특히 밤에 스타페리를 탑승하면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바다 위에서 즐길 수 있고, 홍콩의 마천루도 한눈에 볼 수 있어 꼭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홍콩의 마천루 사진을 보게 되면 거의 대부분 스타페리에서 찍혔다고 할 만큼 포토스팟으로 통하는데요. 홍콩으로 여행을 떠난 김에 스타페리를 이용하며 홍콩의 사진을 마음껏 찍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홍콩 여행 즐길거리 10곳을 모아 소개해드리게 되었는데요. 동서양의 조화가 매우 잘 이루어진 홍콩에서 특별한 경험을 가져 보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 홍콩의 야경은 세계에서도 매우 유명한 볼거리로 통하니, 놓치지 말고 눈에 담으며 추억을 쌓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