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생태계로 진화한 '포트나이트' 화려한 귀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트나이트'가 한국 게이머를 겨냥한 콘텐츠를 탑재하고 돌아왔다.
'포트나이트'는 언리얼 엔진 제작사 에픽게임즈가 지난 2017년 9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이 같은 변화를 '생태계'로 정의한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로 다시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달라진 '포트나이트'에서는 한국 게이머들의 성향을 고려한 신규 게임 모드 2종으로 무궁무진한 확장성을 일부나마 체험할 수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트나이트'는 언리얼 엔진 제작사 에픽게임즈가 지난 2017년 9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미국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그래픽에 100명의 유저 중 최후 생존자를 가리는 서바이벌 모드를 중심으로 해외 이용자 시선을 모았다. 또한 전투와 건축을 즐길 수는 건설 모드도 마련해 확장성을 갖췄다.
전투 없이 유명 가수의 온라인 콘서트 공연을 진행하거나, 영화를 상영하는 것은 물론,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를 배포해 유저가 게임을 창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2023년에는 '레고 포트나이트'를 더하며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게임 모드도 선보이면서 전 세계 누적 이용자 5억 명을 돌파했다.

'포트나이트 발리스틱'은 5대5 팀 대전 FPS다. 좁은 거리와 건물이 늘어선 공간에서 벌어지는 속도감 넘치는 전투가 특징이다.
이용자는 공격 라운드와 수비 라운드를 번갈아 가며 진행하며 상대 적을 모두 섬멸하거나, 특정 구역 파괴 및 수호 미션에 성공하면 승리 스코어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마을 곳곳의 건물에서 NPC들과의 대화로 일자리를 구해 어부, 생선 요리사, 버거 요리사 등 다양한 직업군을 경험해 볼 수 있었다. 차를 타고 마을 구경을 하거나 가위를 들고 온 마을의 나무 토피어리를 장식할 수도 있고, 고양이에게 낚시로 구한 물고기를 나눠주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확장 출시를 기념해 수령한 '모험가 필리' 의상은 '포트나이트'는 물론, '포트나이트 발리스틱'과 '레고 포트나이트 브릭 라이프'에서도 자연스럽게 착용하고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방탄소년단(BTS) 정국·지민, 엔하이픈, 아일릿 등 하이브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활용한 '잼 트랙'이 추가돼 다양한 게임 모드에서 청취하거나 연주하거나 리믹스할 수 있다.
오는 21일에는 손흥민 의상 번들이 추가된다. 의상과 시간대에 따라 스타일이 바뀌고 곡괭이로도 사용할 수 있는 '포워드 엣지 등 장신구' '골 게터 랩핑 시트지', 손흥민의 시그니처 동작을 재현한 '찰칵 세리머니' 이모트가 포함된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