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스승’ 매기 스미스 사망…다니엘 래드클리프 애도

김혜영 2024. 9. 28. 17: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리포터' 맥고나걸 교수로 유명한 영국 배우 매기 스미스가 별세했다.

한편, '해리포터' 스네이프 교수로 활약했던 배우 앨런 릭먼은 2016년, 해그리드를 연기한 배우 로비 콜트레인은 2022년, 호그와트 교장 덤블도어 역을 맡은 배우 마이클 갬본은 2023년 별세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리포터’ 맥고나걸 교수로 유명한 영국 배우 매기 스미스가 별세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7일(현지시간) 매기 스미스가 런던의 한 병원에서 사망한 사실이 알려졌다. 향년 89세.

BBC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매기 스미스의 두 아들인 배우 토비 스티븐스와 크리스 라킨은 “어머니가 이른 아침 병원에서 평화롭게 눈을 감았다”라며 가족, 친구들과 마지막을 함께했다고 전했다.

고인은 1934년 12월 28일 잉글랜드에서 태어났다. 1950년대 영국 연극계에서 연기 활동을 시작한 후 70여 년간 영미권 연극·영화계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1969년 ‘미스 진 브로디의 전성기’로 미국 아카데미상 여우주연상, 1978년 ‘캘리포니아의 다섯 부부’로 미국 아카데미상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시대극 ‘다운튼 애비’로 에미상을 3번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2001년부터 2011년까지 총 8편이 만들어져 개봉했던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학생들을 아끼는 마법학교 호그와트의 맥고나걸 교수 역할을 맡아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AP 통신은 고인이 “해리포터는 내 연금”이라며 농담했다고 밝힌 바 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찰스 3세 국왕은 성명에서 “그의 수많은 위대한 연기, 무대 안팎에서 빛난 온정과 재치를 전 세계와 함께 기린다”라며 애도했다. ‘해리포터’ 원작 작가 조앤 K(J.K) 롤링은 “영원히 사실 거라 생각했다. 편히 쉬소서”라며 고인을 추모했다. 해리포터로 활약했던 배우 다니엘 래드클리프는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운이 좋았다. 그녀는 전설이다”라며 9세 때 처음 만나 10년간 함께한 대배우에게 존경을 표했다.

누리꾼들은 “죽음의 성물에서 스네이프에 맞서 싸운 장면이 너무 기억에 남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해리포터 배우들이 계속 세상을 떠나네요ㅜㅜ”, “맥고나걸 교수님 덕분에 어린 시절 너무 즐거웠습니다. 편히 쉬세요”라며 애도의 뜻을 전했다.

한편, ‘해리포터’ 스네이프 교수로 활약했던 배우 앨런 릭먼은 2016년, 해그리드를 연기한 배우 로비 콜트레인은 2022년, 호그와트 교장 덤블도어 역을 맡은 배우 마이클 갬본은 2023년 별세했다.

iMBC연예 김혜영 | 사진출처 워너브라더스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