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턴 뉴 아레나·스포츠 쿨멘 미리보기, 5월 출시
KG모빌리티가 5월 렉스턴과 렉스턴 스포츠 상품성 개선 모델(PE)을 출시한다. 신규 모델에는 기존 쌍용자동차에서 KG모빌리티로 사명을 변경하며 새롭게 사용될 '윙 엠블럼'이 적용되며, 모델명은 '렉스턴 뉴 아레나(New Arena)', '렉스턴 스포츠 쿨멘(Culmen)'으로 변경된다.
렉스턴 뉴 아레나는 내외장 디자인을 일부 변경하고, 사양을 고급화해 출시된다. 주요 변화로는 실내 대시보드 디자인을 변경해 수평형 에어벤트와 12.3인치 스탠드형 내비게이션이 적용된다. 또한 공조장치 조작부는 기존 물리버튼에서 터치형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렉스턴 스포츠 쿨멘은 렉스턴 스포츠의 고급화 트림으로 별도로 운영된다. 외관 디자인에서는 렉스턴 뉴 아레나에 사용되는 풀 LED 헤드램프를 적용하고, 전용 그릴 디자인을 통해 고급화한다. 또한 LED 안개등을 수평으로 배치시켜 렉스턴 뉴 아레나와 유사한 분위기다.
실내는 렉스턴 뉴 아레나에 적용될 대시보드를 적용해 수평형 에어벤트와 12.3인치 스탠드형 내비게이션, 터치형 공조장치 조작부가 적용돼 고급화시킨다. 다만 렉스턴과는 인레이 소재와 컬러를 사용하고, 기계식 기어 셀렉트 레버를 유지해 렉스턴 뉴 아레나와 구분한다.
한편, KG모빌리티는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한 토레스에 이어, 전기차 토레스 EVX, 렉스턴 뉴 아레나, 렉스턴 스포츠 쿨멘 출시 이후, 토레스 EVX 기반의 전기 픽업트럭, 코란도 풀체인지 모델로 선보일 준중형 SUV KR10을 전기차와 내연기관차로 선보여 라인업을 강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