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두려워하고 있는 도요타 RAV4 이렇게 나온다
토요타 RAV4의 5세대 모델인 XA50이 출시 6주년을 맞이했다. 차량 업계에서는 이미 차세대 RAV4 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26년형 신모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지난 2019년 출시된 5세대 RAV4는 2021년 중간 주기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매체에서 차세대 모델의 스파이샷이 포착되면서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특히 많은 전문가들은 토요타가 2026년형 RAV4에 대해 완전한 변화보다는 철저한 페이스리프트를 선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의 성공적인 공식을 크게 바꿀 필요가 없다는 판단에서다.
이에 따라 차세대 RAV4는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발전시키는 방향으로 업데이트될 것으로 보인다. 최신 캠리와 마찬가지로 모듈형 TNGA-K 아키텍처를 유지하며, 최신 디자인 요소를 도입할 전망이다. 또한 가솔린 엔진 모델은 단종되고,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만 제공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전기화 전략을 강화하는 토요타의 행보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향후 토요타가 어떤 방향으로 차세대 RAV4를 개발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전기화와 디자인 변화, 그리고 기존 모델 대비 획기적인 발전 등 다양한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RAV4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