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가 손녀에게 장가가 사라진 '신데렐라'유명 남배우
하겐다즈는 배우 박신양 씨의 처가가 운영하는 기업으로도 유명하다. 박씨 부인인 백모씨는 한국하겐다즈와 항공기 지상조업사인 샤프에비에이션케이의 창업자인 고(故) 백종근 회장의 손녀다. 한국하겐다즈와 샤프에비에이션케이의 도합 매출은 1700억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백 회장 일가의 본업은 따로 있다. 국내 항공 조업사인 '샤프에비에이션케이'다. 샤프에비에이션케이은 백 회장 일가가 지분 100%를 보유 중이다. 백순석 사장(46.46%) 지분이 가장 많고 백 회장 보유 지분이 12.79%로 2대 주주다. 샤프에비에이션케이은 지난해 매출 968억원, 영업이익 77억원을 올렸다.
한국하겐다즈와 샤프에비에이션케이를 세운 고 백종근 회장은 1956년 외국 항공사 한국지사에서 근무하며 항공업에 종사하기 시작했다. 1964년 미국 노스웨스트항공의 국내 항공권 판매 사업을 총괄하면서 항공업 사업 영역을 넓혀 나갔다. 1969년 샤프에비에이션케이를 설립해 항공권 판매에서 항공기 지상조업과 정비업 등으로 영역을 넓혀 나갔다. 1991년부터는 한국하겐다즈를 세우고 식품 사업도 벌이고 있다. 이들 회사는 고 백종근 회장의 손녀인 백모씨가 2002년 박신양 씨와 결혼해 주목받기도 했다.
박신양은 과거 ‘내 방을 여행하는 낯선 이를 위한 안내서(내 방 안내서)'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한 바 있다.
박신양은 아내 백혜진씨와 지난 2002년 백년가약을 맺었다.
백씨는 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를 국내에 처음 들여온 재벌가의 손녀로 알려져 있다.
박신양은 13살 연하 백혜진씨를 부산의 한 호텔 헬스장에서 보고 첫눈에 반해 인연을 맺은 것으로 전해졌다.
백혜진 씨는 박신양과 결혼전 전 남자친구와 혼인신고를 했다가 무효소송한 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 남자친구가 군대를 다녀오지 않은 상황이라 비자 발급이 어렵게 되자 미국 시민권자인 백혜진이 부모 몰래 혼인신고를 했다고 한다.
뒤늦게 이 사실을 알게 된 백혜진 부모님이 혼인 무효소송을 했고 사실혼 관계가 아니여서 해당 소송은 승소했다.
"은퇴 NO" 박신양, '회당 1억' 출연료 논란→건강 이상 고백
배우 박신양이 은퇴부터 출연료 논란, 건강 이상까지 모든 '설'을 언급했다.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3'에서는 화가로 변신한 배우 박신양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배우에서 화가가 된 박신양에 안소영은 "박신양 '범죄의 재구성'을 인상깊게 보고 작품을 같이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며 그의 연기력을 극찬했다. 이어 "그런데 이제 박신양이 배우를 안 한다고 하니까"라고 덧붙여 '은퇴설'에 불을 지폈다.
이에 박신양은 당황하며 웃음을 터트렸다. "언제 박신양이 배우 안 한다고 했냐"는 자매들의 타박에 안소영은 "더 이상 배우 안 한다고 들은 것 같다"고 답했다.
박신양은 "좋은 작품이 들어오면 언제든지 할 거다. 지금은 그림이 좋다"며 은퇴설을 일축했다.
연기보다 그림이 더 좋다는 박신양은 "아무리 좋은 드라마, 영화도 다른 누군가가 만들어둔 이야기인데 그림은 내 이야기다"라고 그 이유를 밝혔다.
이어 박신양은 과거 휩싸인 '회당 1억'이라는 고액 출연료 논란에 대해서도 간접적으로 언급했다.
'고수하는 출연료 액수가 있냐'는 질문에 박신양은 "전 사실 잘 모른다. 이 프로그램도 출연료를 조금 준다고 했는데 매니저가 OK를 한 걸로 안다"고 답했다.
그는 출연료와 작품성 중 중요한 것을 묻자 "작품성이 낮으면 검토하지도 않는다"고 단호히 답했다.
한편, 박신양은 갑상선 항진증 투병 사실을 고백하기도 했다.
그는 '얼굴이 초췌하다'는 자매들의 걱정에 "갑상선 때문에 고생 많이 했다"며 "세 마디도 나오지 않을 정도였다. 지금은 대화가 원활하지만, 그때는 세 마디도 나오지 않았다"라고 토로했다.
박원숙은 "물감 냄새가 호흡기에 안 좋은 걸 느꼈다"며 건강 이상이 그림 때문이 아닌지 물었다.
이에 박신양은 "물감과 세척액의 냄새가 너무 강하다. 그것도 모르고 7년 밤샘 작업을 하다 못 일어날 지경이 됐다"며 그때서야 공기 좋은 곳에 작업실을 구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음을 밝혔다.
그는 원래도 아팠지만 그림 그리고 나서부터 건강이 더욱 악화됐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Copyright © 어썸클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