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안 하고 싶다…” 그냥 쉬다 오는 남양주 실내 가볼 만한 곳 3

-남양주에서 뭐하지?

연일 폭염 특보에, 땀 한 줄기 흘리기도 싫어진 요즘. 야외는커녕 마트 가는 것도 망설여진다면, 시원한 실내에서 ‘그냥’ 쉬어가는 하루 어떠세요?

서울 근교 드라이브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남양주 실내 가볼 만한 곳 3곳을 소개합니다. 혼자여도, 둘이어도 괜찮아요. 말 그대로 힐링만 하고 오면 되니까요.

피아노폭포

피아노 폭포 / 사진=경기관광
▶주소 :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폭포로 562
▶운영시간 : 09:00-18:00 | 월요일 휴무

‘폭포’라는 말에 잠깐 당황하셨을 수도 있지만, 피아노폭포는 실내외가 연결된 체험형 공간입니다. 화도읍에 있는 이곳은 정화된 방류수를 이용해 만든 인공폭포로, 높이만 무려 92m에 달하죠.

시원한 폭포 소리와 함께 물이 자연으로 되돌아가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하는 실내 체험 장소로도 제격이에요.

폭포 옆에 있는 피아노 모양의 전망대 화장실은 계단을 오르면 실제 피아노 소리가 나는 이색 포인트! 또한 환경체험관과 물놀이장도 함께 있어 짧은 나들이 코스로도 꽤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정약용 유적지

정약용유적지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이범수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747번길 11 정약용유적지
▶운영시간 : 09:00-18:00
▶입장료 : 무료

더운 날씨에도 실내에서 조용히 역사와 철학을 마주할 수 있는 곳, 바로 정약용 유적지입니다.

조선 후기 실학자 정약용 선생의 생가와 묘소, 다산기념관, 문화관 등이 남양주시 조안면 일대에 조성되어 있어, 실내에서의 전시 관람과 야외 산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에요.

특히 기념관에서는 <목민심서>, <흠흠신서> 등 정약용의 저서를 직접 보고, 수원 화성 축조에 사용된 거중기와 녹로의 복원 모형도 만날 수 있습니다. 정약용 선생의 철학과 신념을 알 수 있는 보물 같은 남양주 실내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마이포터리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수동면 비룡로782번길 71-40 마이포터리
▶운영시간 : 11:00-20:00 | 월, 화 휴무

조용한 시골 마을 언덕에서 마시는 커피와 공방, 평범해 보이지만 특별함을 느낄 수 있는 남양주 실내 가볼 만한 곳, 마이포터리입니다. 1층 공방에서는 손작업이나 물레작업 중 원하는 체험을 선택해 원데이클래스를 즐길 수 있는 힐링 장소예요.

2층에는 커다란 창 너머로 산능선이 보이는 카페 공간이 펼쳐져 있고, 원한다면 3층 루프탑도 즐길 수 있죠.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 남양주 실내 가볼 만한 곳인 마이포터리에 들러 커피와 함께 사색에 잠겨보세요.

마이포터리 / 사진=한국관광공사@TourAPI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