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Q 150 멘사 회원' 여배우, 20조 자산가와 결혼

사진=하연주 인스타그램 캡처

20조 자산가와 결혼해 화제가 된 지성과 미모를 갖춘 여배우가 있다.

배우 하연주는 데뷔 후 멘사 회원이자 영어와 중국어 그리고 고대 그리스어를 잘하는 다재다능한 능력의 보유자로 주목을 받았다.

지난 2014년 tvN '더 지니어스: 블랙가넷'에 출연해 최종 4인에 들며 빠른 두뇌회전과 상황파악 능력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는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멘사 회원 아니냐"는 질문에 "맞다. IQ가 150 몇이라고 들었는데 잘 기억이 안 난다"고 답했다.

사진=하연주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하연주 인스타그램 캡처

미모와 지성을 다 갖춘 배우로 이름을 알린 그는 지난 2021년 20조 자산가와 결혼을 하며 한번 더 화제가 됐다.

하연주는 2021년 3세 연상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 대표 김서준과 결혼했다. 당시 김서준은 자산이 약 20조에 이른다고 알려졌다.

하연주는 한 인터뷰에서 "결혼을 하고 어른이 된 것 같다. 조금 더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는 바탕이 생긴 것 같다. 그리고 과거에는 불안정했던 것 같다. 결혼 전엔 남자 친구 사귀는 일도 어렵고 남자 친구와 관계 유지도 에너지가 필요했다. 지금은 좋은 남편을 잘 만나서 걱정할 일이 없다 보니까 오롯이 제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1987년생인 하연주는 2008년 MBC 드라마 '그 분이 오신다'로 데뷔했다. 최근에는 2024년 KBS2 '피도 눈물도 없이'에서 메인 악녀 역으로 출연했다.

사진=하연주 인스타그램 캡처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