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법조계는 기본 넘사벽 엘리트 집안 출신 연예인들
최송현
최송현의 집안은 최송현이 KBS 아나운서로 재직할 시절부터 ‘법조계 금수저 집안’으로 유명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저명한 법조인 최영홍 씨로 서울대 법대 졸업 후 육군, 공군본부 검찰부장 및 검사를 거쳐 고려대 법대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국경영법률학회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최송현의 두 언니 역시 법조계의 길을 걸었습니다. 두 명 모두 사법고시를 통과해 변호사로 활동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큰언니 최지현 씨는 23세인 어린 나이에 제42회 사법고시를 패스하고 현재는 유명 로펌에서 억대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고창석
고창석의 부모님은 모두 서울대 출신이며, 고창석의 형은 하버드 법대에 입학해 국내 3대 로펌 중 하나에 근무 중이며 누나 역시 미국에서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이하늬
미스코리아 출신 이하늬의 부친은 전직 경찰대 학장과 전 국정원 2차장을 지냈습니다. 현재 대학교수로 활동 중인 모친은 가야금 인간문화재입니다. 외삼촌은 문희상 전 국회 부의장이며, 언니는 가야금 연주자 이슬기 씨입니다.
이서진
이서진의 조부 이보형 씨는 경성법학전문학교를 나와 서울, 제일은행 총재를 지냈으며, 부친 이재응 씨는 전 안흥상호신용금고 대표이사 출신입니다. 이서진은 뉴욕대 경영학과를 졸업해 데뷔 초부터 연예계 최강 ‘엄친아'로 주목받았습니다.
성유리
성유리는 독일 튀빙겐 대학교 박사 학위를 위해 유학 중이던 아버지와 독일에서 간호사 생활을 하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성유리의 부친은 장로회신학대학교 대학원 교수직에 재직하다 퇴직했습니다. 성유리의 오빠는 97년도 수능 상위 0.1% 성적으로 서울대 의대와 성균관대 의대를 동시에 합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소현
뮤지컬 배우 김소현도 엘리트 집안으로 유명한데요. 김소현은 “엄마가 서울대 성악과를 나오셨고 여동생도 서울대 성악과, 남동생은 서울대 의대다”라고 밝혔습니다. 김소현 역시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학사와 석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특히 김소현은 아버지가 서울대 교수라 교직원 자녀 혜택에 실기 장학생인 덕분에 등록금을 한 번도 안 냈다고 밝혀 모두를 감탄케 했습니다.
이민정
이민정의 외할아버지는 남정 박노수 화백으로 수묵채색화 작품으로는 사상 처음으로 대통령상을 받았고 이화여대 및 서울대 미술대학 교수를 역임했습니다. 대한민국 미술계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 은관문화훈장도 받았습니다.
이민정의 친할아버지는 직업 부장판사 출신이며, 그의 아버지는 대기업 광고회사 고위 임원 출신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이모들은 대한민국 미술계의 큰 손이며 외삼촌은 카이스트 교수로 재직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유연석
유연석은 SBS ‘강심장’에서 “엄친아라고 하기엔 좀 그런데, 아버지는 교육공무원이신 공대 교수이고 어머니는 화가다”라고 밝혀 주목을 받았습니다. 유연석 역시 학창 시절 전교 회장 출신으로, 명문으로 손꼽히는 세종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서 학사 및 석사 과정을 수료하며 탄탄한 연기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