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샛노란 유채꽃으로 물든 전남의 대표 여행지"

조회 3,2172025. 3. 24.
온라인 커뮤니티

전라남도 진도군 조도면에 위치한 관매도는 진도 서망항에서 배를 타고 약 1시간 20분 정도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는 고요하고 한적한 섬입니다.

외부인의 발이 닿지 않는 곳인만큼 언제나 푸르고 깨끗한 청정 자연의 모습을 간직한 관매도는 봄이 오면 노란 유채꽃이 만개해 화려한 풍경이 탐스러 봄철 놓치지말아야하는 전라남도 유채꽃 명소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유채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맞춰 관매도에서는 매년 유채꽃 축제가 개최됩니다. 올해 2025년 보배섬 유채꽃 축제는 4월 11일부터 4월 13일까지 총 3일 간 개최 예정입니다.

올해 축제는 지난해 여러 장소에서 분산 개최했던 것과 달리, 관매도 한 곳에서 집중적으로 진행되어 더욱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인데요.

온라인 커뮤니티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광활한 유채꽃밭과 끝없이 펼쳐지는 푸른 바다이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대채로운 체험과 공연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보배섬 유채꽃 축제에서는 진도군립민속예술단 공연, 오카리나 연주, 줌바댄스, 라인댄스, 진도아리랑 버스킹 등 다양한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채꽃 길 미니기차 체험, 페이스페인팅, 키링 만들기, 유채꽃 컵 받침 만들기, 낚시체험, 비눗방울 체험,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외에도 유채꽃 길 군민 걷기 대회,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봄날의 추억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예정입니다.

또 축제장 주변에서는 진도 특산물과 전라남도의 맛깔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어 입까지 즐길 수 있는 봄축제로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관매도 축제와 함께 관매 8경(관매도 해수욕장, 기암괴석, 하늘다리 등)도 빼어난 볼거리니 함께 둘러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