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카티, 영암 서킷서 'DRE 로드 아카데미 트랙데이' 9월 진행
두카티 코리아(www.ducati-korea.com) 가 오는 9월8일 금요일부터 9월9일 토요일까지 영암 국제자동차 경주장(KIC)에서 ‘DRE 로드 아카데미 트랙데이’를 진행한다.
두카티 라이딩 익스피리언스(이하 DRE)는 2003년부터 두카티 모터 홀딩스가 진행하는 라이딩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20,000명 이상의 라이더가 참가할 정도로 두카티에서 가장 규모가 큰 라이딩 이벤트다.
DRE 교육 프로그램에는 모터사이클 초급자를 위한 루키 아카데미, 일반 도로에서 이루어지는 로드 아카데미, 전 세계 최고의 레이스 트랙에서 개최되는 레이스트랙 아카데미, 오프로드 라이딩을 위한 어드벤처 아카데미가 있다.
이번에 두카티 코리아가 진행하는 ‘DRE 로드 아카데미 트랙데이’의 경우, DRE 로드 아카데미와 트랙데이를 결합한 형태로, 라이딩의 기초부터 트랙 입문까지 이어지는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때문에 두카티 트랙데이 혹은 DRE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력이 없는 고객을 우선으로 약 40여 명이 참여 할 예정이며, 두카티 모터 홀딩스(DMH)가 주관하는 ‘글로벌 DRE 인스트럭터 라이선스’를 획득한 7명의 DRE 공식 인스트럭터를 초빙해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참고로 이번 행사의 인스트럭터는 이윤민, 노정길, 김승호, 박보람, 티제이 알베르토(TJ Alberto, 필리핀), 딜립 랄와니(Dilip Lalwani, 인도), 카를로스 세라노(Carlos Serrano, 스페인)이며, 카를로스 세라노의 경우 두카티 아시아 퍼시픽 총괄 인스트럭터를 맡고 있다.
교육 장소의 경우, 전라남도 영암에 위치한 국제자동차 경주장(이하 KIC)에서 진행되며, F1 풀트랙부터 제 2트랙, 드라이빙 센터 및 팀 빌딩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KIC 인프라를 활용한다. 참가자는 팀 빌딩에서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상황에서의 라이딩 교육을 받게 되며, DRE 로드 아카데미에 해당하는 5가지 코스 교육, 트랙 라이딩 교육 등을 받을 수 있다.
한편, 2023년 두카티 코리아의 마지막 트랙 이벤트는 오는 10월20일 진행되는, PP CUP이다. 2023 두카티 코리아 PP CUP 참가 신청은 9월 중 진행된다.
김태진 에디터 tj.kim@carguy.kr
Copyright © 카가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